해양대학교와 함께하는 건강한 바다 만들기

국내 위스키 업계 리더인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2013년부터 한국해양대학교와 MOU를 맺고, 건강한 해양환경 조성과 보존을 위한 수중정화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1209_CSR_BUSAN

페르노리카코리아, 한국해양대학교와 MOU 체결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한국해양대학교 국제회의실에서 한국해양대학교 박한일 총장과 함께 ‘5차년도 KMOU-PRK 사회공헌사업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지난 2013년부터 지속해온 한국해양대학교와의 협약을 통해 한국해양대학교는 그간 페르노리카 폴 리카 해양학 연구소(IOPR)와의 협력, 해양 환경 보전 및 해양 생태계 연구 등의 활동을 진행해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한국해양대학교를 후원하고, 한국해양대학교는 부산지역 연안을 중심으로 해양환경 보존을 위한 연구활동을 진행하며 건강한 해양환경 조성을 위한 시민 친화적인 해양프로그램들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페르노리카코리아한국해양대학교,
건강한 해양환경 조성과 보존 위한 연안수중 정화활동 펼쳐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2013년부터 한국해양대학교와 함께 깨끗한 바다를 만들기 위한 수중정화활동을 펼쳐왔다. 부산 및 제주의 해수욕장의 수중정화활동을 펼쳐왔으며, 올해  역시 부산 백운포 연안을 시작으로, 민락수변공원, 송도해수욕장, 해운대, 누리마루 앞 해역, 광안 해수욕장 등의 수중정화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연안수중정화활동에는 전문잠수사, 스킨스쿠버 동호회 회원, 시민 등과 함께 해상부유물 및 쓰레기 수거에 나설 예정이다. 수거된 쓰레기는 분석을 통해 향후 해양생태 실태파악 및 보존을 위한 연구목적으로도 사용될 예정이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부산 시민의 삶의 터전인 바다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한국해양대학교와 협약을 통해 부산 지역 건강한 해양환경 조성과 보존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기로 약속한 바 있다. 이에 따라,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수중정화활동 이외에도 해양도시 부산의 지리적 중요성과 한국 제1의 해양도시로의 의미를 부산 시민과 함께 나누기 위해 해양사랑 걷기대회를 비롯해, 해양생태지도자양성을 위한 교육사업 등을 후원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