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vas Regal

패션과 소통하는 모던 젠틀맨의 위스키, 시바스 리갈
1801년, 시바스 브라더스의 창시자인 제임스와 존 시바스는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나눌 수 있는 부드러운 위스키를 염원하였다. 이렇게 탄생한 시바스 리갈은 전세계 시장에서 가장 대표적인 프리미엄 블렌딩 스카치 위스키로서, 모든 위스키의 기준을 제시한 대표적인 브랜드이다. 또한, 1843년에는 영국 빅토리아 여왕으로부터 로얄 워런트 (Royal Warrant)를 하사 받을 만큼 그 품질을 인정 받았다.


전설적인 럭셔리 위스키의 탄생

1801년, 시바스 브라더스의 창시자인 제임스와 존 시바스는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나눌 수 있는 부드러운 위스키를 염원하였다. 여러 세월에 걸친 각고의 노력 끝에, 마침내 그들의 오랜 소원을 이룰 수 있는 완벽한 위스키-시바스12가 탄생되었다. 즉, 언제, 어디서나,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삶의 환희를 최대한으로 만끽할 수 있는 위스키가 탄생 된 것이다. 또한, 1843년에는 영국 빅토리아 여왕으로부터 Royal Warrant 를 하사 받을 만큼 그 품질을 인정 받았다.

시바스, 그 특유의 부드러움은 바로 스코틀랜드의 스페이사이드라는 지역에서 비롯된다. 이 곳은 독특한 자연 환경을 자랑하는 신비한 매력의 지역으로, 시바스 리갈 블렌딩의 핵심인 부드럽고 원숙한 위스키 제조를 위한 완벽한 조건을 제공한다. 이 스페이사이드 몰트 중 최고의 위스키로 인정 받는 위스키가 바로 스트라스아일라이다. 스트라스아일라는 스페이사이드 지방에 자리잡은 증류소 중 가장 역사 깊고, 아름다운 자연 경관으로 손꼽히는 증류소이다.

[시바스 리갈] 메인 비쥬얼1

시바스 브라더스의 역사

시바스 브라더스의 창립자인 시바스 형제는 최고급 위스키의 비결은 지속적인 위스키의 수준을 유지하는 데 있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이미 19세기 초, 그들은 언제나 부드럽고 품질 좋은 블렌딩 위스키를 만들기 시작했다. 그런 점에서 그들은 블렌딩 예술의 창시자로 종종 평가된다. 시바스 브라더스는 또한 언제나 그들의 블렌딩 위스키가 고품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위스키 성숙에 과정인 위스키 저장 과정에 많은 비용을 투자해야 한다고 예견했다.

제임스 시바스는 두 가지의 기본적인 원칙을 세웠는데. 그 하나는 오래되고 숙성된 오크통을 지닌 저장고와 스페이사이드의 정수들이었다. 창립자들에 의해 정해진 한 치의 오차도 없는 기준들은 세대를 거쳐 전승되었다. 20세기를 맞이하면서 시바스 브라더스는 시바스 리갈이라는 프리미엄 블렌딩 위스키를 만들어내면서 블렌딩 스토리를 다시 썼다.

오늘날 시바스 리갈의 독자적인 스타일은 시바스 브라더스의 마스터 블렌더에 의해 주창 된 200여 년 거친 기준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시바스 리갈 마스터 블렌더, 콜린 스콧(Colin Scott)

당대 최고의, 시바스 리갈의 전설적인 마스터 블렌더 콜린 스콧(Colin Scott)은 35년 간 위스키 업계에서 활동해 왔으며, 시바스 리갈만의 높은 품질과 변함 없는 맛과 향취를 보장하는 특별한 마스터 블렌더이다.

스캇 家는 근 1세기 간 위스키를 제조해 왔으며, 콜린 스콧의 할아버지와 아버지 또한 평생을 위스키 제조에 헌신했다. 전통을 수호하려는 스콧 가문의 이러한 헌신 속에 콜린 스콧은 스코틀랜드 북부의 작은 섬 오크니(Orkney Island)의 증류소를 벗 삼아 유년 시절부터 위스키에 대한 열정과 감각을 자연스럽게 키웠다.

콜린 스콧은 시바스 브라더스 사(社)의 다양한 위스키들의 특징을 잘 알고 있으며, 그것들이 어떻게 숙성되었는지, 위스키가 숙성되는 오크 통(cask)의 종류에 따라 12년, 18년, 25년 산까지 어떤 특징을 지닌 맛으로 만들어지는지 위스키에 대한 모든 것을 알고 있다. 그는 매주 미래의 시바스 리갈로 만들어질 새로운 증류주들을 후각을 사용해 점검하며, 적절한 시기에 완벽한 블렌딩을 위해 선택될 수 있도록 위스키를 관리하는 등 위스키 제조의 모든 과정을 총괄한다. 그는 과학적인 방법과 동시에 예술 작품과도 같은 블렌딩 과정을 일컬어 ‘블렌딩은 예술이다’라고 말한다.

콜린 스콧은 시바스 리갈의 성공 요인으로 높은 품질과 변치 않는 일관성을 꼽는다. 이를 위해 마스터 블렌더는 후각과 미각, 경험과 기억을 이용해 위스키를 평가하고 감정하며, 위스키가 어떻게 다른 것들과 상호작용을 하는지 이해하는 한편, 경험과 영감, 인내를 갖추어야 한다. 콜린 스콧은 ‘마스터 블렌더는 창조력과 기술력을 동시에 갖추어야 한다. 싱글 몰트 위스키와 그레인 위스키를 선택하고 배합하여 이상적으로 부드러운 블렌딩을 완성함으로써 무한한 복잡성을 지닌 블렌드를 창조하는 일이야말로 최고의 도전이다.’라고 말한다.

콜린 스콧은 시바스 리갈 18년산 골드 시그니처, 로얄 살루트 50년 및 시바스 리갈 25년산을 창조했고, 30년 이상 마스터 블렌더로 시바스 브라더스 사에서 일해왔다. 1998년에는 스카치 위스키 업계에서의 공로를 인정 받아 스코틀랜드의 가장 권위 있고 저명한 위스키 국제 단체인 ‘키퍼즈 오브 더 퀘익(Keepers of the Quaich)’ 의 일원이 되었다.


시바스 리갈 12년
시바스 리갈 18년
시바스 리갈 25년
시바스 리갈 12년 (CHIVAS REGAL 12)

시바스12는 전세계 시장에서 가장 대표적인 프리미엄 블렌딩 스카치 위스키로서, 모든 위스키의 기준을 제시한 대표적인 브랜드이다. 시바스 특유의 부드러움과 벌꿀, 프루티한 맛의 환상적인 조화 덕분에 언제 어디서나 편안하게 즐기고 감상할 수 있는 위스키다.

시바스 리갈 12의 깊고 풍부한 맛을 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약간의 물을 타서 마시지만 개개인의 취향에 따라 얼음을 넣어 마시거나 칵테일로 만들어 마시는 등 여러 음용 방법이 있다. 사각 얼음이 담겨진 멋진 잔에 숏 글라스 2잔 분량의 시바스12를 따른 후, 살짝 흔들어 섞어가며 온더 락으로 즐기는 방법이 있고, 또는 사각 얼음을 넣은 잔에 시바스 12를 따르고, 진저 에일을 한 잔 가득 따른 후, 얇게 슬라이스 된 라임 조각으로 장식하여 완성하면 톡 쏘는 상큼한 맛이 개성 있게 느껴지는 ‘시바스 쿨러’ 칵테일이 완성되어, 쿨하고 새로운 느낌의 시바스의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색상 영롱한 빛깔의 따뜻하고 부드러운 호박색
향취 가을의 무르익은 과일 향의 풍부함과 달콤한 플로럴 향이 어우러져 나는 깊이 있는 향
풍부하고 리치한 벌꿀과 잘 익은 사과 그리고 바닐라, 헤이즐넛, 스카치 버터 향이 가미된 원숙하고 부드러운 맛
마무리 리치하고 은은한 여운

CR_12YO 700ML_Bottle_small

시바스 리갈 18년 (CHIVAS REGAL 18 GOLD SIGNATURE)

시바스 18의 모든 병의 앞 라벨에는 GOLD SIGNATURE라는 표시가 되어있다. 이 의미는 독특한 블렌드의 배합을 의미한다. 또한, 시바스 18 골드 시그니처에 들어가는 모든 몰트 및 그레인 위스키는 시바스 브라더스의 마스터 블렌더인 콜린 스캇(Colin Scott)이 직접 선택한 것으로 위스키의 깊고 풍부한 맛을 보증한다. 이런 이유로 모든 병에 블렌딩에 대한 자신의 자부심을 담은 그의 사인이 들어있다.

시바스 리갈 18년의 바틀은 두꺼우며 디캔터 스타일의 바닥 모양에 유리 디자인을 가미한 럭셔리한 아이덴티티를 보여주고 있다. 이 바틀의 무거운 바닥면은 브랜드에 무게와 높이를 더한다. 더욱이 바틀의 목 부분에는 브랜드의 자부심과 품질, 그리고 200여년의 역사를 상징하는 사자상이 엠보싱 처리로 형상화 되어 있어 럭셔리 함을 더 해주고 있다.  박스 또한 시바스 18만을 위해 특별히 고안된 풍부하고도 진한 다크 초콜릿 칼라의 종이로 디자인 되었으며 이는 블랜드의 원숙함을 반영한다.

색상 깊이 있는 강렬한 호박색
향취 말린 과일, 향신료, 버터 토피가 겹겹이 쌓여나는 오묘하면서도 다양한 향
벨벳처럼 부드러운 다크 초콜릿 맛. 우아한 꽃 향기와 달콤하게 잘 익은 스모크 향이 어우러진 최상의 풍부함 그리고 부드러움이 어우러진 예술적인 맛
마무리 혀끝에 오래도록 남는 부드럽고 온화한 맛의 여운

CR_18YO 700ML_Bottle_small

시바스 리갈 25년 (CHIVAS REGAL 25)

시바스 리갈 25년은 미국 상류층의 입맛을 맞추기 위해 1909년 스코틀랜드 에버딘에서 미국 뉴욕으로 첫 수출되어 전 세계적으로 시바스의 명성을 알렸던 ‘오리지널 시바스 리갈25’의 영감을 받아 100년 만에 부활시켰다는데 그 의의가 있다. 한정된 수량만이 생산되는 ‘시바스 리갈 25’는 적어도 25년 이상 숙성된 최상의 원료로 블렌딩 되었으며, 각 제품마다 새겨 있는 고유 번호는 타의 추종을 불허한 최상의 품질과 황금빛 액체에 담겨있는 고급스러움을 반영하고 있다.

‘시바스 리갈25’의 블렌딩은 시바스 리갈 가(家) 스타일의 전형을 요약하기도 하지만 동시에 각각의 풍부한 개성을 발산하기도 한다. 우아함과 부드러움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 ‘시바스 리갈25’는 우아하고 부드러운 맛과 풍부한 향이 특징이다. 아몬드 쿠키와 견과류의 달콤함 그리고 오렌지와 복숭아의 유혹적인 향과 어우러진 초콜릿과 오렌지의 풍부한 맛이 크리미한 느낌과 더불어 화려하고 긴 여운을 남긴다.

한정된 수량만 구입이 가능한 ‘시바스 리갈 25’는 보기 드문 보석과도 같은 존재이다. 오리지널의 모양과 라벨을 간직했으며 병은 1909년 미국의 화려하고 고급스러웠던 시대를 표현하고 있다. 웅장한 금색과 은색의 마개, 차별화된 패턴과 왁스 봉인 태그, 화려하게 장식된 라벨과 두터운 병 바닥 등은 고층 건축물 형태의 구조를 반영해 복잡미묘한 형태의 아름다움과 섬세함을 잘 표현한다.

색상 황금빛
향취 아몬드 쿠키, 견과류의 달콤함, 오렌지와 복숭아의 향
풍부한 초콜릿과 오렌지의 맛, 크리미한 느낌의 맛
마무리 부드럽고 세련된 화려함의 긴 여운

CR_25YO 700ML_bottle_s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