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meson

아일랜드를 대표하는 모던 스피릿, 제임슨
제임슨은 아일랜드 더블린에 본사가 위치한 전 세계 No.1 아이리쉬 모던 스피릿으로서 최상의 맥아와 몰트로 완성되어 최고의 품질을 자랑한다. 또한 단일 증류소에서 3번 증류를 통한 탁월한 부드러움으로 유명한 제품이다.


3번 증류하여 더 부드러운 아이리시 위스키, 제임슨

지속적인 두 자릿수의 글로벌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제임슨은 아일랜의 대표적인 모던 스피릿으로 자연의 나라인 아일랜드의 수도, 더블린에서 태어났다.

제임슨의 창조자인 존 제임슨은 그가 만든 최상급 위스키에 대한 자부심으로 자신의 이름을 따 ‘제임슨(Jameson)’이라고 이름 지었다. 그는 여러 방면으로 그 이름을 알렸는데, 그 중의 하나로는 16명의 자녀를 둔 사람으로도 유명하였다. 세계 최고의 위스키를 만드는데도 바쁜 상황에서 어떻게 16명의 자녀를 두었는지는 아직 그 만이 안다.

제임슨 가문의 모토는 “시네 메투(Sine Metu)”로 ‘두려움 없이’ 라는 뜻을 갖고 있다. 1,500년경 북해에서 해적을 대항한 용맹스러운 가드활동을 인정받아 제임슨 가문에 모토가 주어졌다. “시네메투(Sine Metu)”는 존 제임슨의 희망에 의해 각 제임슨 병에 각인되어 있다.

*제임슨은 만들고 남은 곡물 찌꺼기는 “스펜트 그레인(Spent Grain)”이라 하여 아일랜드 지방에 가축 사료로 팔리는데, 아일랜드의 소들이 왜 행복한지 그 이유를 설명해 준다.

Jameson_Poster_H_140414

아이리쉬 위스키?

위스키는 12세기부터 그 제작이 시작되었다. 특히 아이리쉬 위스키는 럼 다음으로 2번째로 세계에서 널리 알려진 유명한 주류 중 하나였다. 허나, 1900년대에 들어서, 아이리쉬 독립전쟁, 미국에서의 금지령 그리고 제 2차 세계대전의 3개의 큰 사건으로 인해 그 유명세가 줄어든다. 특히, 제 2차 세계대전에서는 스카치 위스키가 무제한으로 미국 군인들에게 제공되며 그 맛에 길들여 졌다.

“e” 를 넣어 적는 위스키(Whiskey)의 철자법은 미국과 아일랜드에서 보통 사용되며 “e” 가 없는 위스키(whisky)는 미국과 아일랜드를 제외한 나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세인트 패트릭 데이(St.Patrick’s Day)

세인트 패트릭 데이는 아일랜드의 기독교와 증류 기술을 전파한 패트릭 성인의 기일을 기리는 날로서 아이리시 위스키 제임슨의 가장 큰 명절이다.
세인트 패트릭 데이인 3월 17일이 되면 전 세계 모든 사람들이 아이리시가 되어 초록색 옷을 입고, 아이리시 위스키 ‘제임슨’을 마시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국내에서는 홍대, 강남을 시작으로 이태원 그리고 부산에서 세인트 패트릭 데이를 한 껏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분위기와 이벤트를 통해 제임슨 위스키의 풍미와 제임슨 만의 특별한 문화를 전파하고 있다.

제임슨
제임슨 캐스크메이츠 IPA 에디션
제임슨 제품
영양 정보

제임슨 스탠다드 (JAMESON STANDARD)

제임슨 위스키는 No.1 아이리쉬 위스키로 세계각국에서 사랑받고 있으며, 국내외 트렌디한 셀럽들이 가장 좋아하는 술로 손꼽히는 제품이다.
세번의 증류과정을 거쳐 완성된 최상의 부드러움을 자랑하여 언더락, 진저에일 등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위스키이다.

james_standard

제임슨 캐스크메이츠 IPA 에디션
(JAMESON CASKMATES IPA EDITION)

제임슨 캐스크메이츠 IPA에디션은 IPA맥주를 숙성한 배럴에 피니시한 위스키이다.
제임슨 고유의 부드러운 맛에 IPA맥주의 쌉쌀한 홉 향을 더해 위스키팬과 맥주팬 모두에게 색다른 풍미를 제공한다.

james_IPA

제임슨 제품 영양 정보

10g 알코올 대비
평균 함량
1회 제공량(35.5ml) 당
평균 함량
음주 용량 (gr alcohol) 10.0 11.2
음주 용량 (ml) 32.0 35.5
열량 (kcal) 70.0 79.0
지방 (g) 0 0
포화 지방 (g) 0 0
탄수화물 (g) 0 0
단백질 (g) 0 0
당류 (g) 0 0
염분 (g) 0 0
알러지 유발 물질 없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