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rier-Jouët

유명 예술가와 셀러브리티들이 가장 사랑하는 고귀한 샴페인. 영국 여왕을 비롯한 유럽 왕실에서 가장 사랑하는 샴페인이자 럭셔리한 샴페인의 대명사로 사랑 받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대한항공의 퍼스트 클래스와 프레스티지 클래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PJ 052

최고급 럭셔리 샴페인의 대명사

세계에서 가장 품격 높고 고급스런 샴페인으로 손꼽히는 페리에 주에 (Perrier Jouet)는 1811년 설립 이래 200여년이 넘는 세월 동안 명성을 이어오고 있는 최고급 샴페인이다.

그 중에서도 페리에 주에 벨레포크 (Perrier Jouet Belle Epoque)는 « 샴페인의 꽃 »이라 불릴 정도로 전 세계 샴페인 애호가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대표 브랜드이다.

페리에 주에의 완벽한 품질에 대한 열정은 고집스런 관리로 이어져 수확이 좋지 않은 해에는 제품을 생산하지 않는다.

그 결과, 페리에 주에는 빅토리아 여왕으로부터 로열 워런트 (Royal Warrant)를 수여 받았을 뿐 아니라, 나폴레옹 3세와 레오폴드 1세 등 유럽 왕가에서 가장 선호하는 최상의 샴페인으로 자리 잡아 왔다.

1363169303_13-01-18-perriet-jouet_hand_0174_02_small

로맨틱한 탄생, 로맨틱한 이름

페리에 주에는 1811년, ‘피에르 니콜라스 페리에’와 ‘아델 주에’의 결혼으로 탄생한 샴페인 하우스로, 남성 (페리에)와 여성 (주에)의 이름이 결합된 로맨틱한 탄샌의 스토리가 얽혀 있다. 그 해에 하늘에서 헬리 혜성이 떨어졌다고 하여 ‘하늘이 맺어준 연인’이라고 하는 로맨틱한 에피소드도 페리에 주에의 매력을 더욱 빛나게 해준다.

Untitled-1

예술가의 작품

1902년 대표적인 아르누보 아티스트인 에밀 갈레 (Emile Galle)가 디자인 한 아네모네 꽃 문양의 병은 페리에 주에 벨레포크의 은은하게 퍼지는 백색 꽃의 향기를 형상화 한 것으로, 페리에 주에 벨레포크의 우아함과 섬세함을 잘 표현해준다. 100년이 지난 디자인임에도 오늘날까지도 현대적이고 크리에이티브한 느낌을 전해준다.

샴페인 역사 상 최초의 드라인 샴페인 ‘브뤼’ 스타일의 효시

페리에 주에는 샴페인 역사상 처음으로 드라이한 샴페인인 ‘브뤼’ 스타일을 만든 샴페인 하우스이다. 1856년, 영국 소비자를 위해 만든 당분이 적은 새로운 스타일의 샴페인을 출시하여 샴페인 역사 상 최초의 드라이한 샴페인인 ‘브뤼’ 스타일을 선보였으며 이로서 샴페인 역사에 큰 획을 그으며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페리에주에 그랑브뤼
페리에 주에 벨레포크
페리에 주에 벨레포크 로제

Perrier Jouet Grand Brut 페리에 주에 그랑브뤼

국가/ 지역: 프랑스, 샹파뉴

포도품종: 샤르도네 20%, 피노누아 40%, 피노 므뉘에 40%

샴페인 역사상 최초의 드라이한 샴페인 “브뤼” 스타일의 효시: 페리에 주에는 샴페인 역사상 처음으로 드라이한 샴페인인 ‘브뤼’ 스타일을 만든 샴페인 하우스이다. 1856년, 영국 소비자를 위해 만든 당분이 적은 새로운 스타일의 샴페인을 출시하여 샴페인 역사 상 최초의 드라이한 샴페인인 ‘브뤼’ 스타일을 선보였으며 이로서 샴페인 역사에 큰 획을 그으며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대한항공 프레스티지 클래스 샴페인

수상 내역: Wine Spectator 91점

테이스팅 노트

아카시아, 산사나무의 흰 꽃의 아로마와 흰 과일류의 향이 밸런스를 이룸
우아함 섬세하고 부드러운 버블이 신선함과 다이나믹함을 선사하는 활기 넘치는 와인
다이아몬드컷 풍부한 향은 라이트한 질감을 유지하며 절묘하게 깊은 맛으로 이어 짐.

G.Brut_small


Perrier Jouet Belle Epoque 페리에 주에 벨레포크

국가/ 지역: 프랑스, 샹파뉴

포도품종: 샤르도네 50%, 피노누아 45%, 피노 므뉘에 5%

아름다운 시절: ‘벨레포크’ (Belle Epoque)는 프랑스어로 ‘아름다운 시절’ 이란 뜻으로 19세기 말부터 1차 세계 대전 전까지의 아름답고 우아한 시대를 뜻한다. 19세기 말부터 1차 세계대전 전까지의 아름답고 우아한 시대를 말한다. 이때 파리에는 과거에 볼 수 없었던 풍요와 평화를 누렸으며, 예술과 문화가 번창하고 거리에는 우아한 복장을 한 신사 숙년가 넘쳐 흘렀다. 물랭루즈와 레스토랑 맥심으로 대표되는 아름다운 파리를 이루었던 이 짧은 시기가 지나가고, 1차 세계 대전이 발발하면서 피폐된 상황을 하게 된 사람들은 이전의 풍요로운 시절을 되돌아보며 ‘아름다운 시절’이라는 이름을 붙이게 되었다. ‘페리에 주에’와 ‘벨레포크’라는 로맨틱한 이름은 이 우아하고 아름다운 샴페인을 표현하기에 가장 알맞은 완벽한 이름이라고 할 수 있다.

Eniko Mihalik duoble page_small

2013년부터 대한항공 퍼스트 클래스에 서브되고 있다.

수상 내역: Wine Spectator 92점 / Wine Enthusiast 94점

테이스팅 노트

감귤류와 복숭아, 배 등의 백색과일, 그리고 이국적인 과일 향이 은은하게 퍼진다. 허니, 진한 크림과 누가, 감초 향으로 발전하여 여운까지 풍부하게 이어진다.
높은 함량의 피노누아가 전반적인 와인의 틀을 구성하고, 소량의 피노 므뉘에가 다양한 요소들을 한데 어우르는 동시에 부드럽게 와인을 완성시키고 무게를 더한다. 입안에 퍼지는 풍부한 향은 우아함과 통일성을 유지하면서 최상의 와인을 완성한다.

belle_epoque_small

Perrier-Jouët Belle Epoque Rose 페리에 주에 벨레포크 로제

우아함의 완결판

국가/ 지역: 프랑스, 샹파뉴

포도품종: 샤르도네 45%, 피노누아 50%, 피노 므뉘에 5%

특징: 아름다운 부케와 완벽함, 풍부함을 나타내는 로제. 디저트와 잘 어울리는 샴페인이며, 10도에서 12도의 온도에 마셔야 그 맛을 더 살릴 수 있다. 식사 주로 마실 때에는 조금 더 높은 온도를 유지 시키는 것이 좋다.

수상 내역: Wine Spectator 93점

테이스팅 노트

연어빛의 핑크 컬러
처음엔 모란 향이 퍼지고 바로 장미 향으로 이어져 라이트하고 달콤한 향을 선사하며 몇 초 후에 산딸기와 라스베리 향이 느껴진다.
산뜻한 맛이 우아하고 조화로운 밸런스를 이루며 실크처럼 부드러운 질감이 느껴진다. 세련미와 우아함을 갖춘 벨레포크 로제는 오랜 기간 숙성시킬 가치가 있는 최고급 샴페인이다.

belle_epoque_rose_s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