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yal Salute

로얄살루트는 전세계 대표적인 최고급 럭셔리 스카치 위스키로서 유일하게 보통 다른 브랜드의 최고 연산인 21년산에서 브랜드 포트폴리오가 시작된다. 로얄살루트는 1953년 6월 2일,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에 대한 경의와 찬사의 표시로 그녀의 대관식에 헌정되면서 탄생된 후 ‘여왕의 위스키’라는 별칭으로 불리며 왕실과 깊은 관계를 유지해 왔다.


로얄 살루트의 새로운 브랜드 월드

content_01

크리스트자나 윌리엄스(Kristjana S. Williams)가 완성한 로얄살루트 브랜드 컨셉을 담은 로얄살루트 21년의 새로운 패키지를 선보인다. 새로워진 패키지는 왕실의 고귀함과 모던 럭셔리함을 담아내며 브랜드에 한층 더 신선함을 부여했다. 왕실의 휘장을 표현한 로얄 새시(Royal Sash) 디자인의 패키지는 우리를 새로운 세계로 안내한다. 패키지 내부에서는 끝없이 펼쳐지는 영국 왕실의 로얄 메나쥬리 스토리를 위트 넘치는 비주얼 아트로 담아냈다.

이제 로얄살루트는 경이로운 브랜드 세계를 담은 디자인으로 젊고 다이나믹해진 뉴 럭셔리 위스키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것이다.

 

로얄 살루트 탄생

여왕의 대관식에 헌정되어 ‘여왕의 위스키’란 별칭으로 불리는 로얄살루트의 역사는 1953년부터 시작된다. 세계 최고의 위스키 제조회사 시바스 브라더스사(Chivas Brothers Ltd.)는 엘리자베스(Elizabeth) 2세 영국 여왕의 대관식을 위해 특별한 위스키를 제조하였다.

로얄살루트는 전세계 대표적인 고품격 스카치 위스키로서 최소 21년 이상 숙성된 원액만을 이용해서 위스키를 생산한다. 그래서 다른 제품들은 보통 21년산을 가장 높은 연산으로 내세우는 반면, 로얄살루트는 21년산부터 시작하여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로얄살루트는 최소 21년 이상의 숙성된 블렌드로 완성되는 위스키로, 한계를 뛰어넘는 오늘날의 리더(Today’s King)들을 표상한다.

로얄살루트는 1953년 영국 여왕에게 헌정된 ‘로얄살루트 21년’, 스코틀랜드 민족의 자부심을 대표하는 전설적인 상징물인 ‘스톤 오브 데스티니 (Stone of Destiny: 운명의 돌)’ 라는 부제를 갖고 있는 ‘로얄살루트 38년’, 로얄살루트의 품질과 맛을 책임져온 4명의 마스터 블렌더의 장인정신과 영국왕실에 대한 헌사와 같은 제품인 ‘로얄살루트 62건 살루트’를 선보이고 있다.

이 중 1953년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의 대관식에서 헌정되면서 당시 쏘아 올린 ’21발의 예포’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한 ‘로얄살루트 21년’은 브랜드 역사의 시작이며, 현재까지도 찬사와 고귀함의 상징으로 그 독보적인 유산을 이어오고 있다.

01_content

 

로얄 살루트 이름

로얄살루트는 ‘왕의 예포’를 뜻한다. 영국 해군이 국왕 주관 행사에서 왕실과 군주에 대한 존경의 표시로 21발의 축포를 쏘는 데서 영감을 얻어 붙여진 이름이다. 21발의 예포는 과거 싸움에 이긴 쪽이 패한 적에게 무장해제의 표시로 발포케 한 17세기 영국의 해상관습에서 유래한 것으로, 한 국가가 다른 국가에게 표할 수 있는 최고의 예우로 국제 협약에 제정되어 있다. 로얄살루트 21년 역시 이러한 역사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다.

RS_Elizabeth 50th canon_small

 

로얄 살루트와 폴로 – ROYAL SALUTE POLO

로얄살루트는 ‘왕실의 위스키’라는 별칭으로 불릴 정도로 왕실과 깊은 관계를 유지해 왔다. 폴로 역시 로얄살루트와 마찬가지로 오랜 기간 왕실 및 귀족과 전통과 역사를 함께해 왔다. 폴로는 중앙 페르시아 국왕의 직속 기마대를 비롯한 정예 부대의 훈련용 경기로 시작되었다. 당시의 폴로 경기는 호전적인 민족이 행하는 축소판 전투나 다름없었으며 자신의 용맹함을 증명하는 스포츠로서 귀족들 사이에서 널리 행해지게 되었고 1875년경 영국 전역에 빠르게 보급되어 유럽 왕실 및 귀족의 스포츠로 자리잡게 되었다. 말을 자유자재로 다루고 가문과 명예를 숭상하고 엄격한 룰을 지키는 격조 높은 스포츠로서 신사, 군인 계급의 스포츠로 안착된 폴로는 오늘날에도 그 고귀한 전통을 이어오고 있다.

로얄살루트와 폴로는 이러한 탄생 배경과 함께 오랜 역사를 통해 쌓아온 ‘Luxury, Prestige and Power’의 가치를 공유하고 있다. 왕실과 귀족의 신사들이 폴로 필드 위에서 자신의 용맹함과 실력을 증명하기 위해 시작되었던 ‘왕들의 스포츠’ 폴로와 영국 여왕에 대한 경의(Honour)와 존경(Respect)의 표시로 탄생되어 왕실과 역사를 함께해 온 ‘왕실의 위스키’ 로얄살루트의 만남은 당연한 지도 모른다.

로얄살루트는 브리티시 폴로 데이(British Polo Day)를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브리티시 폴로 데이는 전 세계 여러 나라의 VIP들을 대상으로 하는 폴로 이벤트이며, 가장 최근에는 2019년 6월 미국 뉴욕에서 개최되었다. 브리티시 폴로 데이는 폴로 경기를 관람하는 행사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각계 인사들이 모여 서로 교류하는 사교의 장으로도 유명하다. 또한 로얄살루트는 HIV보균자들을 돕는 자선행사인 센테벨레(Sentebale)에서 주최하는 센테벨레 컵의 스폰서로도 활동하고 있다. 이 경기에는 특히 해리 왕자가 직접 경기에 선수로 참여하며, 노블레스 오블리쥬를 실천하고 있다. 로얄살루트도 이 경기를 후원함으로써, 더 많은 상류층들이 좋은 활동에 참여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02_content

 

에이지 컬렉션 – The Age Collection

전세계 단 21세트만 제작된 최상의 리미티드 에디션, ‘로얄살루트 에이지 컬렉션 (The Age Collection)’은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영국 최장수 재위를 기념하여 탄생한 한정판이다.

21년부터 30년까지 각 연산 별 최고급 위스키를 블렌딩하여 담아낸 10병이 1세트로, 영국의 크리스탈 장인에 의해 수작업으로 만든 크리스탈 디캔더에 담겨 특별함을 더한다. 특히 10개의 크리스탈 디캔더를 받치고 있는 진열대는 8,000년 된 신석기 시대 나무를 이용해 영국의 목수장인이 수작업으로 완성시켰다. 이는 로얄살루트의 시간에 대한 존중을 다시 한 번 보여주는 걸작이라 할 수 있다.

03_agecollection

Age collection 더 알아보기

 


로얄 살루트
21년 시그니처
로얄 살루트
21년 몰트
블렌드
로얄 살루트
38년
로얄 살루트
62 건 살루트
로얄 살루트
제품군 영양 정보

로얄 살루트 21년 시그니처 (Royal Salute 21YO the Signature)

로얄살루트를 대표하는 위스키인 ‘로얄살루트 21년 시그니처 (Royal Salute 21YO the Signature)’는 스파이시한 풍미가 곁들여진 풍부한 과일 향이 강렬하고 인상 깊은 여운을 선사한다.

최소 21년 이상 숙성된 최상의 원액만을 엄선하여 최고의 블렌딩을 거쳐 탄생된다. 달콤한 배와 시트러스 과일의 강렬한 향이 가을에 피는 꽃 향기와 균형 있게 어우러진다. 달콤한 바닐라 향과 드라이한 오크향이 셰리와 스모키한 풍미와 함께 우아한 조화를 이룬다.

content_01

 

풍부한 과일향과 달콤한 가을 꽃 향
은은한 스모키향이 어우러진 풍부하고 깊은 과일 향이 혀를 휩쓴다.
신선한 배와 잘 익은 멜론의 달콤한 맛이 녹아든 오렌지 마멀레이드의 맛이 혀를 감싸며, 이어지는 톡 쏘는 듯한 스파이시함과 헤이즐넛의 고고한 맛이 조화를 이룬다.
마무리 풍부하고 긴 여운이 입안을 맴돈다.

로얄 살루트 21년 몰트 블렌드 (Royal Salute 21YO the Malt Blend)

1953년 이래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선보이는 ‘로얄살루트 21년 몰트 블렌드 (Royal Salute 21YO the Malt Blend)’는 몰트 원액들의 블렌딩이 선사하는 또 다른 향을 선사한다. 이는 로얄살루트가 선사하는 최고의 혁신이자 최초의 몰트 위스키로 이를 통해 로얄살루트의 한층 더 강력해진 라인업을 탄생시켰다. ‘로얄살루트 21년 몰트 블렌드’는 21년 이상의 싱글 몰트를 사용한 최고의 럭셔리 몰트 위스키로, 국내 명품 위스키 팬들을 위해 한층 더 부드러운 즐거움과 강렬하고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 몰트를 경험을 선사한다.

배, 그리고 복숭아의 달콤한 향과 만다린 오렌지의 상큼한 향이 일품이다. 더불어 블랙커런트 잼, 향 제비꽃이 어우러진 부드러운 과일 향의 멜로디를 느낄 수 있다. 음악에 비유한다면 향의 향연이 완벽한 오케스트라의 공연처럼 강렬함을 선사한다.

content_02

배, 복숭아, 만다린 오렌지, 블랙커런트 잼, 향 제비꽃이 어우러진 부드러운 과일 향의 멜로디
아주 달콤하고 풍부한 맛으로 코 끝에 그 여운이 오래 감도는 것이 특징이다.
애프리콧, 크리미 바닐라, 바나나 크렘브륄레가 정향나무의 스파이시한 맛과 은은하게 어우러져 한 층 더 깊은 달콤한 맛을 만날 수 있다.
마무리 달콤한 맛과 톡 쏘는 느낌이 오래도록 여운을 이어간다.

 

로얄 살루트 38년 (Royal Salute 38YO, Stone of Destiny)

2005년 3월, 로얄 살루트 브랜드의 결정체인 ‘로얄 살루트 38년’이 출시 되었다. 로얄 살루트 38년은 스카치 위스키 전문가와 최고의 장인정신을 느끼고 싶은 분들께 바치는 최고의 헌정품으로, 유례없는 최상의 품질과 고급스러운 맛과 향을 자랑한다.

로얄 살루트 38년은 세련되고 차별화된 독특한 패키지로 최고급 위스키의 희귀성과 가치를 반영하는데, 수공 제작한 아름다운 화강암 풍의 도자기 병에 24캐럿 도금 라벨이 장식되어 있고, 중세의 스코틀랜드 검 자루에서 영감을 얻은 24캐럿 도금 마개가 장착되어 있다.

로얄 살루트 38년은 ‘스톤 오브 데스티니 (Stone of Destiny: 운명의 돌)’ 라는 부제를 갖고 있다. 스톤 오브 데스티니는 스코틀랜드 민족의 자부심을 대표하는 전설적인 상징물로, 수 세기 동안 영국 왕실의 대관식 때 왕좌 밑에 놓여져 새로운 왕을 승인해주는 역할을 하였다. 로얄 살루트 38년은 스코틀랜드의 유산 중 왕의 권력을 상징하는 가장 강력한 표상인 이 ‘Stone of Destiny’에서 이름을 따와 탄생부터 영국 왕실과 깊은 연관을 맺고 있는 로얄 살루트의 품격과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RS_38YO 700ML_small

셰리 오크향이 가미된 진중하고, 그윽한 삼나무와 부드러운 아몬드 향 (견과류)
말린 자두, 건포도의 진한 맛과 스파이시한 향신료의 강렬함, 그와 함께 풍성한 꽃 향기로 이어지는 풍부한 맛
마무리 기분 좋은 드라이함과 풍성한 긴 여운이 느껴지는 마무리

로얄 살루트 62 건 살루트 (Royal Salute 62 Gun Salute)

로얄 살루트 62 건 살루트는 오랫동안 숙성된 최상급의 스카치 위스키를 최고의 기술로 블렌딩한 제품이다.

62건 살루트는 2010년 6월, 여왕의 공식 탄신일을 기념하며 출시되었다. 62건 살루트의 이름 또한 영국 여왕의 대관식을 기념하여 발사되는 ‘62발의 예포’와 같은 뜻으로 지어졌다.

이처럼 62건 살루트는 대관식이나 왕위 즉위, 왕실가문의 탄신일과 같이 왕실에서 가장 중요한 일이 있을 때만 거행되는 행사를 기념하는 의미를 갖고 있다.

로얄 살루트의 품질과 맛을 책임져온 4명의 마스터 블렌더는 각 세대마다 최고의 위스키를 만들기 위한 원액을 보관, 후세대의 마스터 블렌더에게 전해 왔으며 62건 살루트는 이러한 고급스러운 원액만을 모아 만들어져 의미를 더한다. 이렇듯 시대를 초월한 최상의 위스키 62건 살루트는 블렌딩 하는데 사용된 원액이 최소 40년 이상의 숙성기간을 거친 유일한 위스키로 그 어떤 위스키와도 비교를 할 수 없는 완벽한 블렌딩을 자랑한다. 24캐럿의 황금장식을 지닌 다크 블루(Dark Blue) 컬러의 크리스털 보틀은 영국 최고의 크리스털 브랜드 다팅톤(Dartington)사에서 40시간 이상의 정교한 수작업을 거처 탄생되어 그 어떤 예술작품 보다 더 아름다운 가치를 선사한다.
RS_62 GUN SALUTE 1000ML_Bottle_small

호화로운 과일 향이 지극히 풍부하다. 황홀하게 소용돌이치는 무르익은 자두의 향기와 셰리의 달콤한 향기가 이질감 없이 뒤얽혀 골고루 어우러진다. 다크 초콜릿의 웅장한 달콤함이 희미하게 풍겨오는 따스한 계피 향과 잘 어울린다
하늘 끝까지 치솟는 강렬하고 달콤한 오렌지 맛이 분출하며 이루어내는 폭발력이 깊디 깊은 견과와 오크 맛과 어우러진다. 마지막으로 느껴지는 스모키한 기운은 비교 불가한 탁월한 드레싱(끝마무리)을 불러낸다
마무리 최상의 구성에 더불어 인상 깊은 끝 맛이 긴 여운을 남긴다
로얄 살루트 제품군 영양 정보
– 1회 제공량(25ml) 당 평균 함량

도수 40% 43%
음주 용량 (g) 8 8
열량 (kcal) 55 60
지방 (g) 0 0
포화 지방 (g) 0 0
탄수화물 (g) 0.6~1 0.6~1
단백질 (g) 0 0

– 100ml 당 평균 함량

도수 40% 43%
음주 용량 (g) 32 34
열량 (kcal) 221 238
지방 (g) 0 0
포화 지방 (g) 0 0
탄수화물 (g) 0 0
단백질 (g) 0 0

재료: 스카치 위스키, 물, 카라멜 색소
알러지 유발 성분: 없음

* Responsible drinking과 영양 정보에 관한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www.wise-drinking.com

FAQ
1. 로얄 살루트는 공식기관에서 인증한 알러지 성분(알레르겐)을 포함하나요? ***

아닙니다. 현재 로얄 살루트 제품은 EU에서 지정한 알러지 성분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제품의 알코올은 곡류를 이용하여 만들어지지만, 글루텐 단백질은 증류과정에서 제거되기 때문에 완제품에서 발견될 수 없습니다.

알레르기에 민감할 경우, 알코올이 알레르기 반응을 심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염려가 되시는 경우에는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EU 규정에 의거, 다음 14개 알레르기 유발성분을 포함한 제품은 반드시 제품 라벨에 해당 내용을 표기해야 합니다.
글루텐을 포함한 곡류, 갑각류, 계란, 어류, 땅콩, 콩, 우유 (락토스 포함), 견과류, 셀러리, 머스타드, 참깨, 이산화물/아황산염, 콩류, 연체동물

2. 로얄 살루트의 유통기한은 언제까지인가요?

현재 판매되고 있는 로얄 살루트 제품들은 유통기한이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증류주는 상온에서 보관이 가능하지만, 최상의 제품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환기가 잘되고 건조하며 서늘한(10~25°C) 장소에 보관할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