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임음주 캠페인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과거,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책임음주 캠페인 ‘Check Mate’, 음주운전 예방재단과 협업하여 진행한 ‘스마트 드라이빙 캠페인’ 등 다양한 책임음주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2015년부터는 책임음주연합(RDA)에 참여하여 페르노리카 그룹의 핵심 가치인 ‘건전한 음주 문화 정립’ 및 ‘책임음주’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자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RDA_180829_01

건전한 음주 문화 정립과 책임 음주 장려

책임음주연합(RDA: Responsible Drinking Alliance)은 한국에서 사업을 영위하는 다국적 주류회사들이 주류제조사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자 2015년 9월 설립되었다. 국내에서 최초로 설립된 다국적 주류회사들의 연합이며, 주류관련 사회적 문제 개선에 앞장서고자 한다. 책임음주연합(RDA)은 주류 오남용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사회 문제 및 이슈들에 대한 책임을 가지고, 주류가 사회와 건강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하며, 건전한 음주문화 정립과 책임음주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여러가지 활동을 하고 있다.

 

RDA_180829_02

미성년자 음주 예방 활동, ‘사랑한다! 1999’

2018년, 올해는 편의점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청소년 음주 예방 활동에 힘쓸 예정이다. 편의점 내 청소년 음주 예방관련 제작물 부착 및 비치, 주류 판매자를 대상으로 교육 및 캠페인 홍보, 미스터리 쇼퍼 활동 등 다각적으로 청소년 음주 예방을 위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