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노리카 코리아,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신규 선정 기념 국립국악고등학교와 온택트 공연 펼쳐

글로벌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지난달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으로 신규 인증 받은 것을 기념하여 국립국악고등학교와 손잡고 온라인 국악 공연을 펼친다고 밝혔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신규 선정 기념
국립국악고등학교와 온택트 공연 펼쳐

– 올해 문체부 지정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으로 신규 선정된 것을 기념해 감사의 뜻 담아 온라인 국악 공연 진행
– 국립국악중고등학교와 함께 ‘페르노리카 국악 장학사업’ 통해 2002년부터 19년째 국악 영재들 후원
– 페르노리카 코리아 홈페이지 및 국립국악고등학교 유튜브 채널을 통해 관람 가능

content_01

▲ 페르노리카 코리아 장 투불 대표가 ‘2020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 상패를 들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글로벌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지난달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으로 신규 인증 받은 것을 기념하여 국립국악고등학교와 손잡고 온라인 국악 공연을 펼친다고 밝혔다.

이는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지난 19년간의 ‘페르노리카 국악 장학사업’의 공로를 인정 받아, 지난달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으로 새롭게 선정된 것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페르노리카는 해당 사업을 통해 2002년부터 매년 우수한 성적의 국립국악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 국악 발전의 토대를 다지고 인재를 적극 양성해오고 있다.

이번 온라인 감사 공연을 통해 코로나19로 공연 기회가 줄었던 국립국악고 학생들은 오랜만에 무대에 서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대중들은 한국 전통문화인 국악의 매력을 몸소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수제천, 한량무, 가인전목단, 국악관현악 등으로 구성된 공연 영상은 페르노리카 코리아 홈페이지 및 국립국악고등학교 홈페이지와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장 투불 대표는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현지 고유의 문화를 존중하고 보존하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으로서 국립국악고등학교와 함께 이번 온라인 감사 공연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특별 감사 공연을 통해 많은 분들이 국악의 매력을 느끼고, 모두가 함께 힘든 시기를 극복할 수 있는 힘과 마음의 위안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페르노리카 국악 장학사업’을 전개하며 현재까지 총 551명의 국립국악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약 23억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원한 바 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2020 문화예술 후원 우수기관 인증 감사 공연]


관악합주 수제천

민속악 산조합주

현악합주 출강
04
정재 가인전목단

 

05
민속무용 한량무
06
국악관현악 민요연곡
07
국악관현악 신뱃놀이

content_02▲ 국립국악고등학교 학생들이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문화예술 후원 우수기관 인증 기념 축하 공연에서 한국의 민속무용인 ‘한량무’를 선보이고 있다.

content_03▲ 국립국악고등학교 학생들이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문화예술 후원 우수기관 인증 기념 축하 공연에서 한국의 궁중무용인 ‘가인전목단’을 선보이고 있다.

▲ 국립국악고등학교 교사와 학생들이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문화예술 후원 우수기관 인증 기념 축하 공연에서 ‘국악관현악’ 공연을 마친 후 감사 인사를 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