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페리얼, 2015 고객 감동 브랜드 지수 1위 선정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국내 대표 프리미엄 스카치 위스키 ‘임페리얼’이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발표한 ‘2015 고객감동브랜드지수(Korea Customer Surprise Brand Index, 이하 K-CSBI)’에서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프리미엄 스카치 위스키의 원칙을 지키는 탁월한 품질, 21년간 브랜드 파워 수성
부드러운 풍미, 모던한 디자인, 위조 방지를 위한 혁신적인 변화 등 노력 인정 받아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국내 대표 프리미엄 스카치 위스키 ‘임페리얼’이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발표한 ‘2015 고객감동브랜드지수(Korea Customer Surprise Brand Index, 이하 K-CSBI)’에서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 최초의 지수평가로, 고객만족이라는 주관적 가치를 객관적 지표로 산출하는 인증제도다.

매년 제품 이용 경험이 있는 1,000여 명의 소비자 조사와 학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최종 공적 심사를 거쳐 품질과 서비스로 고객에게 감동과 놀라움을 주는 산업별 대표 한 개 브랜드만을 선정하고 있다.

임페리얼은 국내에 12년산 프리미엄 위스키 시장을 연 최초의 브랜드다. 1994년에 처음 출시해, 지금은 임페리얼 12, 17, 19퀀텀, 21 등 4개의 명확한 연산을 가진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부드러운 풍미를 전하기 위한 노력, 혁신적인 위조방지 장치의 진화 등 ‘최초’의 시도들로 위스키 시장 발전을 견인해 왔다. 뿐만 아니라, 지난 2013년 전 제품에 걸친 디자인의 리뉴얼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2014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위너로 선정되는 등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는 쾌거를 이뤘다.

또한, 블렌딩의 미학을 통해 최고의 품질을 느낄 수 있도록 스카치 위스키의 기준을 지키며, 위스키의 가치를 제대로 즐기길 원하는 소비자의 권리 보호에 앞장서 온 점도 고객감동브랜드지수 1위에 선정되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유호성 홍보 이사는 “임페리얼이 지난 21년 동안 대한민국 대표 위스키 브랜드로서 한결 같은 사랑을 받은 데에는 프리미엄 스카치 위스키로써 원칙은 지키되, 한층 부드러운 풍미로 소비자들의 만족을 높여 나간 데 있다” 며, “소비자와 학계 전문가들이 1위 브랜드로 직접 선정해 준 만큼, 스카치 위스키가 갖는 가치를 바로 알고,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업계를 리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올 들어 임페리얼은 2015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2015 대한민국 주류대상 등에서 연이어 1위에 선정되며, 소비자와 전문가 모두에게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