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예방재단과 함께 와이즈 드링킹 부스 운영

음주운전예방재단은 주류업계의 선도기업인 페르노리카 코리아와 함께 21일 오후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2015 교통사고 줄이기운동 범국민대회에서 책임음주를 돕는 모바일 앱 ‘와이즈 드링킹(Wise Drinking)’을 소개하는 행사를 6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음주운전예방재단, 도로교통공단, 페르노리카 코리아와 함께 적정 음주를 위한 기능을 제공하는 ‘와이즈 드링킹’ 앱 소개
총 600여 명이 와이즈 드링킹 앱을 다운로드 받고 시연하는 시간 가져

페르노리카 코리아, 음주운전예방재단과 함께 2015 교통사고 줄이기운동 범국민대회에서 책임음주를 돕는 와이즈 드링킹 앱 소개 (2)

음주운전예방재단은 주류업계의 선도기업인 페르노리카 코리아와 함께 21일 오후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2015 교통사고 줄이기운동 범국민대회에서 책임음주를 돕는 모바일 앱 ‘와이즈 드링킹(Wise Drinking)’을 소개하는 행사를 6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교통사고 줄이기운동 범국민대회는 교통사고 감소 및 교통질서 확립에 기여한 단체와 유공자를 포상하기 위해 도로교통공단 주최, 경찰청과 손해보험협회 후원으로 매년 열리는 행사다. 음주운전 예방재단은 이날 와이즈 드링킹 부스 운영을 통해 행사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음주운전을 예방하고 건전한 음주문화 정착을 돕는 모바일 앱 ‘와이즈 드링킹’을 소개하고 직접 시연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와이즈 드링킹 앱은 페르노리카 그룹에서 책임음주를 장려하기 위해 개발한 무료 모바일 앱으로 △알코올 계산기 △음주 다이어리 △교통편 찾기 △책임음주 퀴즈 4가지 기능을 제공한다. ‘와이즈 드링킹’ 앱은 한국어 포함 총 33개 언어로 지원되며,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Wise Drinking’으로 검색하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앱의 기능을 보완하고 업그레이드 하는 등 음주운전 예방을 돕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음주운전예방재단과 함께 2015 교통사고 줄이기운동 범국민대회에서 책임음주를 돕는 와이즈 드링킹 앱 소개 (3)

 

와이즈 드링킹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