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페리얼, 유세윤과 함께하는 흥탄 바다 만들기 ‘위 세이브 투게더’ 캠페인 영상 대 공개

대한민국 대표 위스키 브랜드 임페리얼이 우리 바다를 건강하게 만들기 위한 대 소비자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인 ‘위 세이브 투게더(We Save Together)’의 캠페인 영상을 전격 공개했다.


“웃기만 해도 350원 기부?”
‘35 바이 임페리얼’과 ‘유세윤’이 만나 기부 문턱 흥겹게 낮춘다

임페리얼, 유세윤과 함께하는 흥탄 바다 만들기
‘위 세이브 투게더’ 캠페인 영상 대 공개

-’35 바이 임페리얼’과 개그맨 유세윤이 함께하는 해양 정화 사회 공헌 캠페인 ‘2018 위 세이브 투게더’ 캠페인 영상 지난 20일 전격 공개
-영상을 시청하면 15원, 댓글과 좋아요는 350원이 자동 기부되며 영상을 보고 웃기만 해도 기부로 이어지는 흥겨운 기부 방식 도입
-유세윤, 바다 지킴이로 변신해 한 명 한 명의 깨끗한 바다를 만들기 실천을 강조하며 흥 유발 댄스까지 선보여

 

contest_180723

대한민국 대표 위스키 브랜드 임페리얼이 우리 바다를 건강하게 만들기 위한 대 소비자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인 ‘위 세이브 투게더(We Save Together)’의 캠페인 영상을 전격 공개했다.

임페리얼이 2016년부터 실시해 온 ‘위 세이브 투게더 캠페인’은 대표적인 소비자 참여형 해양 정화 사회공헌활동이다. 부산과 제주에서 펼쳐지는 오프라인 해양 정화활동 외에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한 소셜 펀딩을 조성,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사회공헌에 참여할 수 있는 일상 속 기부 문화 조성에 앞장 서 왔다. 특히 지난해에는 국내 최초로 웹툰을 보면 해양 정화를 위한 기부금이 적립되는 방식을 도입해, 캠페인 시작 약 8주 만에 1억원의 목표 모금액을 달성하는 성과를 냈다

올해는 개그맨 유세윤과 함께 즐겁게 사회공헌을 실천하자는 취지를 담은 캠페인 영상을 선보이며 한 단계 더 진화된 사회공헌활동을 펼친다. 바로 보는 기부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웃기만 해도 모금으로 이어지는 흥겨운 기부방식을 새롭게 시도한 것.

이를 위해 업계 최초로 흥 넘치는 뼈그맨 유세윤이 펼치는 댄스와 노래가 결합된 캠페인 영상을 제작했다. 영상에서 유세윤은 흥 넘치는 ‘우리 바다 지킴이’로 변신해 특유의 익살스러운 코믹 연기를 펼친다. 총 다섯 편의 영상을 통해 우리 바다를 건강하게 만들기 위한 한 명 한 명의 작은 실천이 중요한 점을 강조하며, 반전과 흥을 더한 스토리로 해양정화의 중요성까지 담아냈다.

흥 넘치는 기부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기 위해 올해 캠페인의 기부 방식 역시 한 단계 더 진화했다. 지난해에는 임페리얼 브랜드 웹툰 4 버디스와 결합했다면, 올해는 더 나아가 유튜브 영상을 소셜 펀딩에 접목해 해양 보호를 위한 캠페인 영상을 보는 것만으로 쉽고 재미있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영상을 보기만 해도 15원이 기부될 뿐 아니라, 댓글을 달거나 좋아요, 또는 공유를 하면 350원이 해양 정화를 위한 기금으로 자동 기부된다. 총 1억원의 기금 조성을 위해 진행되는 이번 ‘위 세이브 투게더 캠페인’은 오는 9월 2일까지 진행되며, 모금액은 임페리얼과 한국해양대학교가 주최하는 수중 및 해양정화활동에 기부된다.

‘2018 위 세이브 투게더 캠페인’은 해양정화의 중요성을 흥겹게 담아낸 영상을 보기만해도 일상 속에서 누구나 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어 기부의 문턱을 한 층 더 낮추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임페리얼은 활력과 긍정에너지가 넘치는 나눔 문화를 확산하며,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흥겨움을 확산해 나가겠다는 목표다.

이 같은 혁신적인 사회공헌의 진화에는 ‘35 바이 임페리얼’이 진행해 온 젊은 감각의 마케팅 성과들이 뒷받침됐다. 30대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흔히 접하는 모습들을 ‘흥병교육대’, ‘4버디스’ 등 의 콘텐츠를 통해 유머러스하게 풀어내며 30대 소비자들에게 많은 공감을 일으킨 것. 이외에도 편안하고 부드러운 목 넘김과 35도를 강조한 직관적이고 심플한 패키지 또한 반향을 일으키며, 임페리얼이 저도주 시장에서 무서운 상승세를 이끄는 주역으로 성장시켰다.

임페리얼 마케팅팀 김경연 이사는 “올해 ‘위 세이브 투게더 캠페인’은 의미 있는 사회 공헌에 ‘35 바이 임페리얼’의 브랜드 코드인 흥을 접목시켜 소비자들이 가치 있는 일을 더 흥겹게 실천할 수 있는 장을 만들고자 했다”며, “대 소비자 대상 흥탄 바다 만들기 ‘위 세이브 투게더 캠페인’을 통해 많은 소비자들이 의미 깊은 흥으로 이 무더위를 극복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흥 개그맨 ‘유세윤’과 흥 메이커 ‘35 바이 임페리얼’이 함께한 ‘흥탄 우리바다’ 캠페인 영상은 임페리얼 공식 페이스북 (www.facebook.com/Imperialkorea)과 유튜브 채널(http://bit.ly/ImperialKoreaYoutube)을 통해 순차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