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 경영

지속가능 경영은 그룹 성장 모델의 네 가지 핵심 요소 중 하나로, 앞으로 3년간 지속할 경영 전략인 ‘변화와 촉진(Transform & Accelerate)’ 계획에 포함돼 있다.


페르노리카 그룹의 지속가능 경영 (Sustainability & Responsibility)

지속가능 경영은 그룹 성장 모델의 네 가지 핵심 요소 중 하나로, 앞으로 3년간 지속할 경영 전략인 ‘변화와 촉진(Transform & Accelerate)’ 계획에 포함돼 있다. 지속가능 경영은 페르노리카 설립 초기부터 그룹 DNA의 일부로, 페르노리카 그룹의 설립자 폴 리카는 1966년 폴 리카 해양학 연구소를 설립해 오늘날까지 해양자원 보존연구에 앞장서고 있다.

페르노리카 그룹의 지사 및 브랜드 회사들은 전세계 다양한 곳에서 환경 및 사회문제와 관련된 여러 활동들을 진행해왔다. 지난 8년간 그룹내 생산설비의 93%는 국제 표준 기구(ISO) 14001 인증을 받았으며, 페르노리카 와인이 생산되는 포도원의 95%는 환경기준을 준수하고 있다. 더불어, 알코올 1리터를 만드는 데 필요한 물 소비량의 20%, 단위당 배출되는 이산화탄소의 30%, 매립지 쓰레기 9,505톤 중 748톤 가량을 감소시켰다.

또한, 페르노리카는 맥주, 와인 및 양주를 생산하는 12개의 선도주류기업 중 하나로서 음주의 유해성을 줄이기 위해 2013년부터 5년간 5가지를 공약을 준수하기로 약속했다. 주류산업 파트너들과 함께 청소년 음주 예방, 마케팅 실행 규칙 강화 및 확대, 소비자에게 혁신적인 제품과 정보 제공, 음주운전 예방 그리고 소매업자들과의 협력을 통해 유해한 음주를 줄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성과는 매년 발행되는 스마트 바로미터(Smart Barometer)를 통해 기록되고 있다.

페르노리카 그룹의 지속가능 경영은 원료가 되는 곡물부터 한 잔의 제품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생산과정을 아우르는 4 가지 핵심 항목인 ‘자연환경보전’, ‘인간 중심주의’, ‘자원 선순환’, ‘책임 경영’에 가치를 두고 있다. 또한, 그룹의 2030 경영목표는 UN의 지속가능개발 목표(SDGs)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페르노리카는 ‘2030 지속가능경영 로드맵(S&R Roadmap)’의 실행과 더불어, 과거의 성공을 기반으로 모든 사람에게 공유 가치를 제공하는 포괄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페르노리카는 과도함과 유쾌함은 공존할 수 없다고 믿으며, 곡물에서 술 한잔이 만들어지기까지의 모든 생산과정에 있어 지속가능하고 책임감 있는 활동을 약속할 것이다.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