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페리얼과 함께 하는 해양정화 사회공헌 캠페인 ‘We Save Together’

대한민국 대표 위스키 브랜드 ‘임페리얼’이 2016년부터 실시해 온 ‘위 세이브 투게더’ 캠페인은 대표적인 소비자 참여형 해양정화 사회공헌활동이다. 부산과 제주에서 펼쳐지는 오프라인 해양 정화활동과 더불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한 소셜 펀딩을 국내 최초로 선보이며,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사회공헌에 참여할 수 있는 일상 속 기부 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 임페리얼우리 바다를 건강하게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대표 위스키 브랜드 ‘임페리얼’은 해양 생태계 보존을 위한 해양정화활동인 ‘위 세이브 투게더(We Save Together)’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위 세이브 투게더’는 대표적인 소비자 참여형 해양정화 사회공헌활동으로 캠페인 사이트 및 지역 자원봉사 단체를 통해 사전 참가 신청을 한 일반 시민 및 전문 수중 잠수사, 그리고 한국해양대 학생 등으로 구성된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하는 정화활동이라 더욱 의미가 깊다.

위스키 업계 최초로 ‘기부형 소셜 펀딩’ 방식을 캠페인에 새롭게 접목하여 모바일 사이트와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캠페인 관련 게시물을 클릭하거나 공유한 숫자만큼 모금액을 후원하는 방식을 새롭게 선보였다. 적립된 모금액은 한국해양대학교에 기부돼 수중 및 해안 정화활동에 활용된다.

 

2016 We Save Together – 함께하면 즐거운 기부 물결 ‘위 세이브 투게더

2016년 임페리얼은 시민들과 함께 하는 해양정화 사회공험 캠페인 ‘위 세이브 투게더’를 론칭했다. 임페리얼과 한국해양대학교, 그리고 일반 시민들이 함께 부산 광안리해수욕장, 해운대해수욕장, 제주 한림면 금능포구, 성산포 광치기 해변 등에서 수중방치 폐기물과 육상 방치 쓰레기를 수거했으며, 정화활동 외에도 ‘에코 라운지’ 등의 부스를 통해 해양 환경 보호의 의미를 적극 알리고 시민들이 함께 즐기는 봉사 축제의 장을 만들었다. 한편, 임페리얼 페이스북과 캠페인 사이트에서 해양 환경 보호 활동의 취지에 공감해 ‘좋아요’와 ‘공유하기’를 누르면 해당 금액을 펀딩하는 소셜펀딩 프로그램을 전개했다.

WST_180829_01

2017 We Save Together – 4버디스와 함께하는 ‘위 세이브 투게더

2017년 임페리얼은 또 다른 발상의 전환을 이뤄냈다. 임페리얼이 연재하고 있던 브랜드 웹툰인 ‘4버디스’와 ‘위 세이브 투게더’ 캠페인을 결합해 웹툰을 보면 해양정화를 위한 기부금이 적립되는 방식을 선보였다. 임페리얼의 신개념 기부 방식은 젊은 소비자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고, 캠페인 시작 약 8주만에 1억원의 목표 모금액을 달성하는 성과를 냈다.

부산 광안리해수욕장과 제주 함덕해수욕장의 건강한 해양환경 보존을 위하여 페르노리카 코리아 임직원, 한국해양대학교 그리고 지역 시민들이 힘을 합쳐 괭생이 모자반 제거를 비롯해 수중 폐기물과 해상 부유 쓰레기 등을 수거했다.

WST_180829_02

 

2018 We Save Together – ‘흥도 살리고 바다도 살리는 흥탄 우리 바다’

2018년 9월, 부산 송정 해수욕장에서 펼쳐진 ‘2018 위 세이브 투게더’ 캠페인에는 400명 이상의 참가객이 해양 정화의 중요성에 대해 알리는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에 참여하며 성황을 이뤘다. 개그맨 유세윤, 페르노리카 코리아 임직원, 전문 잠수부, 한국 해양대학교 관계자와 학생들을 비롯해 부산 시민들이 ‘35 바이 임페리얼’이 선보인 ‘흥’으로 하나가 되어 송정 해수욕장 인근 수중 폐기물과 및 해안 부유 쓰레기를 수거하며 아름다운 우리 바다를 지키기 위한 봉사 활동에 적극 참여했다. 특히, ‘35댄스 플래시몹’, ‘35댄스 강습소’, ‘도전 35송 게임’ 등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친구들과 함께 일상 속에서 사회 공헌을 흥겹게 하자는 캠페인 메시지를 널리 퍼뜨리며 즐거움을 선사했다.

임페리얼은 개그맨 유세윤과 함께 해양 정화의 중요성을 유쾌하게 표현한 캠페인 영상 네 편을 공개, 영상을 보고 웃기만 해도 해양 정화를 위한 모금액이 적립되는 소셜 펀딩 기부 방식을 실시하였다. 이는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며 목표 모금액인 1억원을 조기에 달성하기도 했다. 해당 모금액은 한국 해양대에 기부돼 수중 및 해안 정화를 위한 기금으로 활용되고 있다.

180920_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