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os Plata
‘알토스’는 최상급 아가베와 전통 수제 방식을 따르는 프리미엄 100% 아가베 데킬라로, 바텐더를 위해 바텐더가 만든 최고의 데킬라로 불리며 칵테일에 잘 어울리는 데킬라로 꼽힌다. 저명한 주류 전문지 드링크 인터내셔널(Drink International)의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TOP 10 데킬라 브랜드’로 선정되기도 했다.
알토스는 고지대에 위치한 로스 알토스(Los Altos) 지역의 화산이 풍부한 토양에서 최소 7년 이상 재배한 최상급 아가베를 사용하며, 타호나(Tahona) 등 전통 수제 생산 방식을 그대로 따른다. 동시에 생산 과정에서 아가베의 재생림 재배 뿐 아니라 폐기물의 비료화, 태양열 에너지 활용, 탄소 저감, 재활용 유리 등을 통해 지속가능 데킬라를 실현한다.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대표 제품으로는 ‘알토스 플라타(Altos Plata)’가 있다. 아가베의 향과 신선한 시트러스가 어우러지는 아로마에 라임, 레몬, 아가베 풍미가 입 안에 달콤하게 퍼지며 긴 피니시가 이어진다. 알토스 플라타는 니트로 마시면 부드러움을 자랑하고 마가리타, 팔로마 등의 칵테일과도 잘 어우러진다. ‘알토스 플라타’는 2019년에 바텐더가 마가리타를 만들 때 가장 선호하는 리큐르로 선정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