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yal Salute

로얄살루트는 대표적인 최고급 프레스티지 위스키 브랜드로 유일하게 타 브랜드의 최고 연산인 21년산에서부터 브랜드 포트폴리오가 시작된다. 로얄살루트는 1953년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에 대한 경의와 찬사의 표시로 그녀의 대관식에 헌정되면서 탄생된 후 그 수준에 걸맞은 아름다운 풍미와 최고의 퀄리티, 예술적인 패키지를 선보이며 하이엔드 소비자와 위스키 애호가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21년부터 시작되는 궁극의 프레스티지 위스키

21년부터 브랜드 라인업이 시작되는 궁극의 프레스티지 위스키 ‘로얄살루트’는 1953년 6월 2일,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대관식에 헌정되며 탄생했다. 이날 영국의 새로운 국왕에 대한 경의와 찬사를 표하기 위해 21발의 축포가 발사됐고, 최소 21년 이상 숙성된 원액을 블렌딩한 로얄살루트 21년이 여왕에게 헌정되며 로얄살루트의 역사는 시작됐다. ‘왕의 예포’를 뜻하는 ‘로얄살루트’라는 이름은 영국 왕실의 뜻하는 ‘로얄(Royal)’과 영국 해군이 국왕 주관 행사에서 왕실과 군주에 대한 존경의 표시로 21발의 축포를 쏘는 ‘건 살루트(Gun Salute)’에서 영감을 얻어 붙여진 이름이다.

컨템포러리 아트로 승화된 로얄살루트

로얄살루트는 궁극의 아름다운 풍미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면서, 아티스트와의 지속적인 협업으로 영국 왕실의 헤리티지를 현대적이고 컬러풀한 감각으로 재해석한 컨템포러리 아트를 통해 예술을 사랑하는 뉴 프레스티지 위스키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지난 2019년 7월, 현대미술가 크리스트자나 윌리엄스(Kristjana S. Williams)와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가 가진 풍부한 유산과 영국 왕실의 헤리티지를 경이로운 비주얼 아트로 재해석하며 로얄살루트를 현대적 예술로 승화시킨 새로운 브랜드 세계를 선보였다. 로얄 메나쥬리(왕립동물원)를 모티브로 풍요로움과 여유 그리고 영국식 위트를 담아 모던하게 재해석된 새로운 브랜드 세계는 럭셔리 브랜드에서 컨템포러리 아트를 탐험하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현대적 감각으로 새롭게 탄생한 브랜드 세계가 담긴 ‘로얄살루트 21년 시그니처 블렌드’와 ‘로얄살루트 21년 몰트’의 패키지는 하나의 예술작품이라 일컬어진다.

또한 로얄살루트의 예술적이고 대담한 행보는 최근 아이코닉한 아티스트이자 패션 디자이너인 ‘리차드 퀸(Richard Quinn)’과의 협업으로 패션 분야에까지 이어지며 컨템포러리 아트 브랜드로서의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로얄살루트와 폴로 – ROYAL SALUTE POLO

왕의 스포츠 ‘폴로’와 위스키의 왕 ‘로얄살루트’는 오랜 기간 왕실 및 귀족과 역사를 함께 해왔다. 약2500 년 전에 탄생한 폴로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 된 스포츠 중 하나로, 1875 년경에는 영국 전역에 빠르게 보급되며 이후 유럽 왕실 및 귀족의 스포츠로 자리잡아 오늘날에도 그 전통을 이어오고 있다.

로얄살루트와 폴로는 힘, 유연성, 그리고 시간의 가치를 공유한다. 폴로 경기는 힘과 밸런스, 유연성이골고루 요구된다는 점에서 특유의 파워와 잘 밸런스 된 원액, 그리고 실크처럼 부드러운 풍미를 자랑하는 로얄살루트와 공통점을 가진다.

로얄살루트는 영국, 미국, 아르헨티나, 중국 등 전세계적으로 다양한 글로벌 폴로 대회를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으며, 폴로와의 오랜 인연을 기념하기 위해 매년 특별한 폴로 에디션을 선보이고 있다. 폴로 경기가 펼쳐지는 초록색 필드와 푸른 하늘에서 영감을 얻은 첫 번째 폴로 에디션 ‘로얄살루트21 년 그래스 폴로 에디션’부터 에메랄드 빛깔의 광활한 해변가에서 펼쳐지는 폴로 경기에 영감을 얻은 두 번째 폴로 에디션 ‘로얄살루트 21년 비치 폴로 에디션, 설원에서 펼쳐지는 스노우 폴로의 유니크함을 담은 세 번째 폴로 에디션 ‘로얄살루트 21 년 스노우 폴로 에디션’, 그리고 이국적인 아르헨티나 에스텐시아의 정취를 담은 네 번째 폴로 에디션 ‘로얄살루트 21 년 에스텐시아 폴로 에디션’까지 로얄살루트 폴로 에디션은 고품격 라이프스타일과 색다른 풍미를 추구하는 위스키 애호가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로얄살루트
21년 시그니처
로얄살루트
21년 몰트
로얄살루트 21년 블렌디드 그레인
로얄살루트
38년
로얄살루트
62 건 살루트
로얄살루트
제품군 영양 정보

로얄살루트 21년 시그니처 (Royal Salute 21YO The Signature Blend)

로얄살루트를 대표하는 위스키인 ‘로얄살루트 21년 시그니처 (Royal Salute 21YO The Signature Blend)’는 스파이시한 풍미가 곁들여진 풍부한 과일 향이 강렬하고 인상 깊은 여운을 선사한다.
최소 21년 이상 숙성된 최상의 원액만을 엄선하여 최고의 블렌딩을 거쳐 탄생된다. 달콤한 배와 시트러스 과일의 강렬한 향이 가을에 피는 꽃 향기와 균형 있게 어우러진다. 달콤한 바닐라 향과 드라이한 오크향이 셰리와 스모키한 풍미와 함께 우아한 조화를 이룬다.

 

풍부한 과일향과 달콤한 가을 꽃 향
은은한 스모키향이 어우러진 풍부하고 깊은 과일 향이 혀를 휩쓴다.
신선한 배와 잘 익은 멜론의 달콤한 맛이 녹아든 오렌지 마멀레이드의 맛이 혀를 감싸며, 이어지는 톡 쏘는 듯한 스파이시함과 헤이즐넛의 고고한 맛이 조화를 이룬다.
마무리 풍부하고 긴 여운이 입안을 맴돈다.

로얄살루트 21년 몰트 (Royal Salute 21YO The Malts Blend)

1953년 이래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선보이는 ‘로얄살루트 21년 몰트 (Royal Salute 21YO The Malts Blend)’는 몰트 원액들의 블렌딩이 선사하는 또 다른 향을 선사한다. 이는 로얄살루트가 선사하는 최고의 혁신이자 최초의 몰트 위스키로 이를 통해 로얄살루트의 한층 더 강력해진 라인업을 탄생시켰다. ‘로얄살루트 21년 몰트’는 21년 이상의 싱글 몰트를 사용한 최고의 럭셔리 몰트 위스키로, 국내 명품 위스키 팬들을 위해 한층 더 부드러운 즐거움과 강렬하고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 몰트의 경험을 선사한다. 배, 그리고 복숭아의 달콤한 향과 만다린 오렌지의 상큼한 향이 일품이다. 더불어 블랙커런트 잼, 향 제비꽃이 어우러진 부드러운 과일 향의 멜로디를 느낄 수 있다. 음악에 비유한다면 향의 향연이 완벽한 오케스트라의 공연처럼 강렬함을 선사한다.

배, 복숭아, 만다린 오렌지, 블랙커런트 잼, 향 제비꽃이 어우러진 부드러운 과일 향의 멜로디
아주 달콤하고 풍부한 맛으로 코 끝에 그 여운이 오래 감도는 것이 특징이다.
애프리콧, 크리미 바닐라, 바나나 크렘브륄레가 정향나무의 스파이시한 맛과 은은하게 어우러져 한 층 더 깊은 달콤한 맛을 만날 수 있다.
마무리 달콤한 맛과 톡 쏘는 느낌이 오래도록 여운을 이어간다.

 

로얄살루트 21년 블렌디드 그레인 (Royal Salute 21YO The Blended Grain)

최소 21년 이상 숙성된 최상의 그레인 원액을 블렌딩해 완성시킨 높은 희소성의 ‘로얄살루트 21년 블렌디드 그레인’은 브랜드 포트폴리오 내 정규 라인업으로 선보이는 첫 그레인 위스키이자 처음으로 투명한 유리 글라스 플라곤에 선보여 현대적인 감성을 더한 제품이다. 고연산 그레인 위스키는 지속적인 관리와 숙련된 장인정신을 필요로 한다는 점에서 ‘로얄살루트 21년 블렌디드 그레인’을 통해 증류 기술부터 위스키 숙성, 블렌딩 등 로얄살루트의 독보적인 기술력과 최상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다. 신선한 과일향과 깊고 진한 꿀과 바닐라의 풍미, 여기에 구운 오크 향이 더해져 부드러우면서도 최상의 달콤한 풍미를 선사한다.

 

로얄살루트 38년 (Royal Salute 38YO, Stone of Destiny)

스코틀랜드 왕과 여왕의 대관식에 사용되었고, 새롭게 즉위하는 군주에게 권위를 부여하는 상징물로 사용되고 있 는 ‘운명의 돌(Stone of Destiny)’에서 영감을 받아 38년 이상의 숙성을 거쳐 블렌딩된 ‘로얄살루트 38년 스톤 오브 데스티니’는 범접할 수 없는 맛과 풍부함, 그리고 상징성으로 존경을 표하는 최고의 선물로 찬사를 받고 있다. 최소 38년간 숙성을 거쳐 블렌딩된 스카치 위스키로서, 삼나무와 아몬드의 고급스러운 풍미와 셰리가 배어 나오는 오크 향을 간직하고 있으며, 입안에 건과일 맛이 강하면서 따뜻하게 지속된다.

셰리 오크향이 가미된 진중하고, 그윽한 삼나무와 부드러운 아몬드 향 (견과류)
말린 자두, 건포도의 진한 맛과 스파이시한 향신료의 강렬함, 그와 함께 풍성한 꽃 향기로 이어지는 풍부한 맛
마무리 기분 좋은 드라이함과 풍성한 긴 여운이 느껴지는 마무리

 

로얄살루트 62 건 살루트 (Royal Salute 62 Gun Salute)

스코틀랜드 왕과 여왕의 대관식에 사용되었고, 새롭게 즉위하는 군주에게 권위를 부여하는 상징물로 사용되고 있 는 ‘운명의 돌(Stone of Destiny)’에서 영감을 받아 38년 이상의 숙성을 거쳐 블렌딩된 ‘로얄살루트 38년 스톤 오브 데스티니’는 범접할 수 없는 맛과 풍부함, 그리고 상징성으로 존경을 표하는 최고의 선물로 찬사를 받고 있다. 최소 38년간 숙성을 거쳐 블렌딩된 스카치 위스키로서, 삼나무와 아몬드의 고급스러운 풍미와 셰리가 배어 나오는 오크 향을 간직하고 있으며, 입안에 건과일 맛이 강하면서 따뜻하게 지속된다
영국 왕실의 행사 중 가장 높은 수준의 경의를 표하는 ‘62발의 예포’에서 영감을 받은 ‘로얄살루트 62건 살루트’는 로얄살루트의 4대에 걸친 마스터 블렌더로부터 각각 엄선해 전해져 온 원액들이 블렌딩되어 탄생했다. 마스터 블렌 더들이 40년 이상 숙성된 위스키 원액으로만 블렌딩한 ‘로얄살루트 62건 살루트’는 강렬한 시나몬과 자두 등 과일 향이 인상적이며, 독특한 스모크 향이 배어 있는 달콤한 오렌지 맛과 긴 여운을 갖고 있다.

호화로운 과일 향이 지극히 풍부하다. 황홀하게 소용돌이치는 무르익은 자두의 향기와 셰리의 달콤한 향기가 이질감 없이 뒤얽혀 골고루 어우러진다. 다크 초콜릿의 웅장한 달콤함이 희미하게 풍겨오는 따스한 계피 향과 잘 어울린다
하늘 끝까지 치솟는 강렬하고 달콤한 오렌지 맛이 분출하며 이루어내는 폭발력이 깊디 깊은 견과와 오크 맛과 어우러진다. 마지막으로 느껴지는 스모키한 기운은 비교 불가한 탁월한 드레싱(끝마무리)을 불러낸다
마무리 최상의 구성에 더불어 인상 깊은 끝 맛이 긴 여운을 남긴다

 


로얄살루트 제품군 영양 정보

제품명 및 % (ABV) Royal Salute (40%)
30ml 기준 100ml 기준
에너지 (kcal) 67 221
알코올 (g) 10 31.6
지방 (g) 0 0
그중에 포화지방 (g) 0 0
탄수화물 (g) 0 0
그 중에 당 (g) 0 0
단백질 (g) 0 0
소금 (g) 0 0

로얄살루트 블렌디드 그레인 제품군 영양 정보

제품명 및 % (ABV) Royal Salute 21YO The Blended Grain (40%)
30ml 기준 100ml 기준
에너지 (kcal) 66 221
알코올 (g) 9.5 31.6
지방 (g) 0 0
그중에 포화지방 (g) 0 0
탄수화물 (g) 0 0
그 중에 당 (g) 0 0
단백질 (g) 0 0
소금 (g) 0 0

재료: 스카치 위스키, 물, 카라멜 색소
알러지 유발 성분: 없음

* Responsible drinking과 영양 정보에 관한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www.wise-drinking.com

FAQ
1. 로얄살루트는 공식기관에서 인증한 알러지 성분(알레르겐)을 포함하나요? ***

아닙니다. 현재 로율 살루트 제품은 EU에서 지정한 알러지 성분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제품의 알코올은 곡류를 이용하여 만들어지지만, 글루텐 단백질은 증류과정에서 제거되기 떄문에 완제품에서 발견될 수 없습니다.

알레르기에 민감할 경우, 알코올이 알레르기 반응을 심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염려가 되시는 경우에는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EU 규정에 의거, 다음 14개 알레르기 유발성분을 포함한 제품은 반드시 제품 라벨에 해당 내용르 표기해야 합니다.
글루텐을 포함한 곡류, 갑각류, 계란, 어류, 땅콩, 콩, 우유 (락토스 포함), 견과류, 셀러리, 머스타드, 참깨, 이산화물/아황산염, 콩류, 연체동물

2. 로얄살루트의 유통기한은 언제까지인가요?

현재 판매되고 있는 로얄살루트 제품들은 유통기한이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증류주는 상온에서 보관이 가능하지만, 최상의 제품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환기가 잘되고 건조하며 서늘한(10~25°C) 장소에 보관할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