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 장학사업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한국의 전통문화 발전 및 대중화에 기여하기 위해, 국악 인재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02년부터 22년째 국립국악중고등학교 학생들 중 국악 영재들을 선발해 매년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695명의 학생이 장학금의 혜택을 받았다.
페르노리카 국악장학생들은 국립국악원, 국립국악관현악단 등 국악계를 대표하는 유수의 기관에서 활발한 예술활동을 펼치고 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2010년 전통예술 인재양성을 위해 10년 간 지원한 공로를 인정 받아,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표창을 받았다.
2020년에는 국악 장학사업을 통한 한국 전통문화예술 발전 및 문화예술 지원 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으로 신규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제 2회 페르노리카 코리아 ‘2020 문화예술 후원 우수기관’ 인증 감사 공연]
[제1회 페르노리카 코리아 ‘2020 문화예술 후원 우수기관’ 인증 감사 공연]
안전보건 Health & Safety

페르노리카는 임직원들의 안전보건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 임직원들을 위한 최고의 근무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일환으로, 그룹은 안전보건 정책(Health & Safety policy)인 ‘Taking care of each other’를 발표한 바 있으며, 이는 문화, 리더십 그리고 성과라는 우선순위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각 부서별로 ‘안전 보건 위원회(Health & Safety Committee)’를 구성해 직원들의 안전보건을 위한 정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안전보건 의무교육인 ‘Duty of Care’ 프로그램을 수료하게 함으로써 직원들의 오너십, 업무 효율성 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차량을 이용하는 영업 부서를 위해 차량용 소화기, 음주 측정기, 안전 조끼 등을 배치했다.
‘한국이미지커뮤니케이션연구원’ 후원을 통한 문화적 다양성과 포용성 실천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2023년부터 한국이미지커뮤니케이션연구원(이하 CICI재단)을 후원하고 있다. 이는 다양한 문화 소통 및 포용성의 중요성과 함께 한국 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CICI 재단의 취지에 공감하며 이루어졌다. 2023년에는 CICI재단이 진행하는 ‘문화소통포럼 CCF 2023’을 후원했다. ‘문화소통포럼 CCF’는 2010년 G20 정상회의 서울 개최 당시 문화소통계 리더들을 초청해 실시한 C20 문화정상회의를 계기로 시작됐으며, 2010년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에 힘입어 2011년부터 매년 정례적으로 실시되고 있다. 2024년에는 ‘CICI Korea 2024’ 후원을 비롯해 공식 행사들을 지원함으로써 그룹의 다양성과 포용성 정신을 실천하면서도, 한국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협업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