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솔루트, ‘앱솔루트 컴백’ 한정판 출시

나이트라이프의 아이코닉한 브랜드 앱솔루트 보드카 (ABSOLUT VODKA)가 글로벌 캠페인인 ‘CREATE A BETTER TOMORROW, TONIGHT’의 일환으로 재활용, 특히 지속가능성에 대한 중요성을 상징하는 ‘앱솔루트 컴백 (ABSOLUT COMEBACK)’ 한정판을 출시한다.


앱솔루트 컴백, 버려진 것으로부터 화려하게 환생하다!

앱솔루트, ‘앱솔루트 컴백’ 한정판 출시

유리 재활용에 대한 인식을 촉구하는 앱솔루트 컴백 (ABSOLUT COMEBACK) 한정판 에디션
유리병이 두 번째 삶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하는 앱솔루트의 가치를 바틀에 담아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유리 재활용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한 ‘앱솔루트 컴백’ 이벤트 진행

 

content_01

나이트라이프의 아이코닉한 브랜드 앱솔루트 보드카 (ABSOLUT VODKA)가 글로벌 캠페인인 ‘CREATE A BETTER TOMORROW, TONIGHT’의 일환으로 재활용, 특히 지속가능성에 대한 중요성을 상징하는 ‘앱솔루트 컴백 (ABSOLUT COMEBACK)’ 한정판을 출시한다.

앱솔루트는 버려진 폐기물들이 새로운 자원이 될 수 있다는 믿음 아래, 1879년 탄생 이래로 약 140년간 앱솔루트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투명 병을 재활용된 유리로 제작하고 있다. 이를 통해 앱솔루트는 현재 바틀 하나 당 약 41%가 재활용된 유리로 생산하며 브랜드 가치인 ‘지속 가능성’을 전파하고 있다.

유리 재활용을 상징하는 것 만큼 이번 앱솔루트 컴백의 디자인도 주목할만하다.
이 제품의 디자인은 유리병이 두 번째 삶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하는 앱솔루트의 가치를 바틀에 담아내, 버려진 유리 조각을 형상화하여 하나의 아트로 완성시켰다. 이는 버려진 유리 조각이 다시 환생한듯한 부서진 바틀의 인상을 주어 재활용에 대한 의식을 고취시킨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앱솔루트는 앱솔루트 컴백 출시를 기념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재활용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한 ‘앱솔루트 컴백’ 이벤트도 진행한다. ‘앱솔루트 컴백’ 이벤트는 실제로 사용 후 버려진 앱솔루트 공병을 활용해 나만의 예술 작품으로 탄생시키는 원데이 클래스다. 이번 이벤트에 참가하려면 앱솔루트 보드카의 공식 어플리케이션인 ‘Absolut ME’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앱솔루트의 글로벌 캠페인인 ‘CREATE A BETTER TOMORROW, TONIGHT’은 ‘창의력이 인류를 발전시켜 나간다’는 브랜드 핵심 가치와 함께 긍정적인 변화를 위한 창의성으로 더 나은 내일을 만들고자 하는 캠페인이다. 모든 사람은 출신과 성별, 성적 지향성에 관계 없이 평등하며 표현의 자유는 누구에게나 보장되어야 하고 모든 제품은 지속 가능성과 함께 투명성을 가지고 선보여야 한다는 가치를 나눠왔다.

특히 지속가능성은 오랜 시간 동안 앱솔루트의 목표 중 하나로, 지역 경제, 사회와 생태계에 도움이 되도록 자원을 재사용해 보다 재활용 친화적인 세계를 만들고자 노력해왔다.

이러한 캠페인을 중심으로 앱솔루트는 전 세계에서 창의적이고 영향력있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편견 없는 사랑 이라는 캠페인을 통해 성별을 떠나 평등한 사랑을 이야기 했으며, 여성 디제이 및 스케이트 보더들과 함께한 남녀평등 파티도 주최한 바 있다. 특히 최근에는 #daretopink 캠페인에서 핑크라는 컬러를 진보적인 남녀평등의 컬러라는 브랜드 가치를 전달 하고 있다.

앱솔루트 관계자는 ”이번 앱솔루트 컴백은 앱솔루트의 지속 가능한 가치를 상징하는 제품으로 버려진 병이 재활용되었을 때 가장 바람직하게 사용된 것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제품이다”라며, “앱솔루트는 앞으로도 글로벌 캠페인 ‘CREATE A BETTER TOMORROW, TONIGHT’의 일환으로 앱솔루트의 지속 가능성을 전달함으로써, 주류업계에서 지속 가능성을 리딩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앱솔루트 컴백은 기존 앱솔루트 오리지널과 동일한 맛이며 대형마트에서 판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