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노리카, 미성년자 음주 예방 위한 디지털 캠페인 전개

글로벌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그룹이 미성년자에게 음주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전파하는 디지털 캠페인 ‘Sharing Good Vibe’를 전개한다.


페르노리카, 미성년자 음주 예방 위한
디지털 캠페인 전개

– 미성년자 음주 방지 위해 ‘Sharing Good Vibes’ 캠페인 진행… 책임 음주 확산에 기여
– 책임감 있는 파티를 위한 영상 시리즈 공개하며 책임감 있는 라이프스타일 중요성 전파

content_01

글로벌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그룹이 미성년자에게 음주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전파하는 디지털 캠페인 ‘Sharing Good Vibe’를 전개한다. 글로벌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그룹이 미성년자에게 음주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전파하는 디지털 캠페인 ‘Sharing Good Vibe’를 전개한다.

페르노리카 그룹은 지역사회 내 책임 음주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페르노리카 그룹은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임으로써 미성년 음주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무분별한 알코올 섭취에 대한 위험성을 알렸다.

페르노리카 그룹은 알렉산더 리카 회장과 함께 ‘책임감 있는 파티(Responsible Party)’를 주제로 한 ‘Sharing Good Vibes’ 영상 시리즈를 공개해 책임감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만드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영상은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 10만여명 이상이 참여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유럽은 물론, 중남미 및 아프리카 지역으로 전파되었다.

앞서 페르노리카 그룹은 에라스무스 학생 네트워크(Erasmus Student Network, ESN)와 파트너십을 맺고, 유럽 내에서 학생들의 무분별한 음주를 예방하고 책임감 있는 알코올 소비를 장려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 바 있다. 그 일환으로 진행된 ‘책임감 있는 파티(Responsible Party)’ 프로그램은 지난 11년간 전 세계 38개국에서 시행되었으며, 45만명 이상의 청소년들에게 알코올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또한 페르노리카 그룹은 책임 음주 국제연맹(IARD)과 함께 2024년까지 무알코올 제품을 포함한 전 세계 모든 시장의 제품에 ‘연령 제한 기호 및 문구’를 표기하는 방안을 발표하며 책임 음주를 장려하고 있다.

페르노리카 그룹의 알렉산더 리카 회장은 “무분별한 음주에 대한 심각성을 강조하고 미성년자 음주 예방을 위한 디지털 캠페인을 전개하는 것은 글로벌 주류기업으로서 중요한 역할”이라며, “앞으로도 책임 음주 문화를 장려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페르노리카 그룹은 한국지사인 페르노리카 코리아를 통해 발렌타인, 로얄살루트, 앱솔루트 보드카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