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방촌의 트렌디한 레스토랑 7곳과의 협업 통해 컨템포러리 다이닝 라이프스타일 경험 선사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발렌타인 17년 아티스트 에디션2(Ballantine’s 17 Year Old Artist Edition 2)’, 세계적인 아티스트 윌리엄 라찬스(William LaChance), 그리고 한국 도자기와의 컬레버레이션을 기념해 10월 5일부터 31일까지 트렌드세터들의 핫 플레이스인 해방촌 내 컨템포러리한 감성을 가진 7개의 레스토랑들과 협업한다고 밝혔다.


“트렌드세터들의 핫플레이스 해방촌, 발렌타인의 모던 컨템포러리 감성을 입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해방촌의 트렌디한 레스토랑 7곳과의 협업 통해
‘발렌타인 17년 아티스트 에디션2’와 함께 하는
컨템포러리 다이닝 라이프스타일 경험 선사

  • 모던함과 클래식이 공존하는 해방촌, ‘발렌타인17년 아티스트 에디션2’의 팝업 플레이스로 변신
  • 해방촌의 트렌디한 레스토랑 7곳, 소울다이닝, 에그앤플라워, 성광대도, 모로코코 카페, 심야식당 기억, 올드 나이브스 및 알마또와의 협업 통해 ‘발렌타인 17년 아티스트 에디션2’와의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페어링 메뉴 선보여
  • ‘발렌타인 17년 아티스트 에디션2’, 아티스트 윌리엄 라찬스, 그리고 한국도자기와의 협업 통해 아트, 위스키, 다이닝을 함께 경험을 할 수 있는 컨템포러리한 다이닝 라이프 스타일 선사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발렌타인 17년 아티스트 에디션2(Ballantine’s 17 Year Old Artist Edition 2)’, 세계적인 아티스트 윌리엄 라찬스(William LaChance), 그리고 한국 도자기와의 컬레버레이션을 기념해 10월 5일부터 31일까지 트렌드세터들의 핫 플레이스인 해방촌 내 컨템포러리한 감성을 가진 7개의 레스토랑들과 협업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세계적인 컨템포러리 아티스트, 윌리엄 라찬스가 디자인한 ‘발렌타인 17년 아티스트 에디션2’와 ‘발렌타인 17년 아티스트 에디션2’의 다채로운 색감을 적용한 한국도자기 아트웍 테이블 웨어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컨템포러리 다이닝 라이프 스타일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10월 한 달간 ‘발렌타인 17년 아티스트 에디션2’의 팝업 플레이스로 변모하게 될 해방촌의 7개의 트렌디한 레스토랑에서는 안목 높은 라이프스타일을 더욱 배가시킬, 아트와 위스키, 다이닝이 어우러진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1 수상에 빛나는 한식 파인다이닝 ‘소울다이닝’에서는 코스 메뉴와 함께 ‘발렌타인 17년 아티스트 에디션2’를 페어링해 즐길 수 있다. 한국의 식문화에서 영감을 얻어 재해석한 윤대현, 김희은 셰프의 코스 요리는 우아하고 균형 잡힌 블렌딩을 자랑하는 발렌타인 17년과 조화롭게 어울린다. 또한 함께 운영하는 생면 파스타 전문점 ‘에그앤플라워’에서는 남산타워가 보이는 탁 트인 뷰를 배경으로 ‘발렌타인 17년’과 페어링한 메뉴를 즐기는 최고의 인스타그램 감성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일본식 조리법을 기반으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는 ‘심야식당 기억’은 ‘발렌타인17년’과 완벽한 페어링을 위해 포르치니, 표고, 양송이 3가지 버섯을 이용한 크림 파스타를 선보인다. 또한 모로코 가정식을 맛볼 수 있는 ‘모로코코 카페’에 중동 지방의 둥글납작한 모양의 피타 빵과 3가지 딥을 이용한 플래터를 준비해 동서양이 공존하는 이색적인 해방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이 외에도 두터운 미식가 마니아층을 형성한 ‘올드 나이브스’와 홍콩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있는 레트로풍의 다이닝바 ‘성광대도’ 및 화덕으로 직접 구운 이탈리안 피자 전문점 ‘알마또’에서는 17년이상 숙성된 발렌타인의 원액의 완벽한 부드러움과 조화를 이루는 컨템포러리 다이닝 메뉴로 새로운 미식의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어 협업 레스토랑에서는 다양한 다이닝 경험뿐 아니라 세계적인 컨템포러리 아티스트 윌리엄 라찬스가 디자인한 ‘발렌타인 17년 아티스트 에디션2’의 디자인을 만날 수 있다. 한국도자기와 협업으로 제작한 테이블웨어 세트에서 윌리엄 라찬스의 작품을 기반으로 한 스타일링까지 시각적으로 컨템포러리한 발렌타인을 경험할 수 있다.

이에 더해 각 레스토랑 별로 국내 유명 바텐더의 발렌타인 시그니처 칵테일 스타일을 경험하고 발렌타인 브랜드 엠버서더와 함께하는 발렌타인 멘토링 세션도 더해져 ‘발렌타인 17년 아티스트 에디션2’를 만나는 즐거움을 배가시켜줄 예정이다.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마케팅 디렉터 김경연 전무는 “이번 레스토랑 협업은 ‘발렌타인17년 아티스트 에디션2’ 론칭과 함께 세계적인 컨템포러리 아티스트 윌리엄 라찬스(William LaChance), 한국 도자기와의 컬레버레이션을 기념하고, 안목있는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10월 한달 간, 모던함과 클래식함이 어우러진 해방촌의 레스토랑에서 아트, 위스키, 다이닝을 함께 경험하며 컨템포러리 다이닝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프리미엄 다이닝을 추구하는 미식가와 위스키 애호가 뿐 아니라, 트렌디하며 인스타 감성의 경험을 선호하는 MZ세대에게도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2019년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발렌타인 17년 아티스트 에디션2’는 세계적인 아티스트 ‘윌리엄 라찬스’와의 협업으로 탄생됐다. 이번 에디션은 전 세계 국가 중 한국에 최초로 출시되며, 아티스트만의 창의성과 함께 발레타인의 프리미엄 함을 함께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발렌타인 17년 아티스트 에디션2’와 함께 하는 해방촌 내 다이닝 경험은 소울다이닝, 에그앤플라워, 성광대도, 모로코코 카페, 심야식당 기억, 올드 나이브스 및 알마또에서 만날 수 있다.

한편 ‘발렌타인 17년 아티스트 에디션2’ (700ml, 40%)는 10월 1일부터, 전국 대형마트에서 구매 가능하며, ‘발렌타인 X한국 도자기’ 테이블웨어 세트는 한국도자기 온라인몰(http://mall.hankook.com)과 직영 매장(논현점, 연희동점, 청계천점, 인천 백범로점)에서 구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