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노리카코리아, 책임음주 캠페인 ‘드링크 모어 워터’ 론칭

글로벌 와인 및 스피릿 기업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가 페르노리카 그룹 차원에서 아시아 전역의 책임 있는 음주를 장려하기 위해 론칭한 ‘드링크 모어 워터(Drink More Water)’ 캠페인을 한국에서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페르노리카코리아, 책임음주 캠페인 ‘드링크 모어 워터’ 론칭

  • 페르노리카 그룹 차원에서 아시아 전역의 책임 있는 음주 문화 정착을 위한 노력의 일환
  • 과음 예방 및 음주 시 책임 있는 음주를 장려하기 위해 충분한 수분 섭취의 중요성을 강조

글로벌 와인 및 스피릿 기업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가 페르노리카 그룹 차원에서 아시아 전역의 책임 있는 음주를 장려하기 위해 론칭한 ‘드링크 모어 워터(Drink More Water)’ 캠페인을 한국에서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페르노리카 그룹은 자연환경 보존, 인간 존중, 자원 선순환, 책임 있는 호스팅 등의 지속가능경영 목표를 담은 2030 지속가능 책임경영(S&R) 로드맵 ‘Good Times from a Good Place’을 발표하고 전 세계 지사에서 실천하고 있다.

이번 ‘드링크 모어 워터’ 책임음주 디지털 캠페인은 ‘책임 있는 호스팅’ 관련 목표의 일환이다. 페르노리카 그룹은 수년간 업계 종사자, 정부, 소비자 및 여러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책임 있는 음주를 장려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왔다.

음주 시 충분한 수분 섭취를 강조하는 ‘드링크 모어 워터’ 디지털 캠페인은 2021년 유럽·아프리카·라틴 아메리카 시장에서 고안됐으며, 3개 대륙에서 1억 1천만 명 이상의 소비자에게 성공적으로 도달한 바 있다. 올해 6월부터는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14개 시장으로 확대해 진행한다.

페르노리카코리아는 ‘드링크 모어 워터’ 캠페인 영상을 통해 가장 빈번한 음주가 일어나는 클럽과 바, 업무 회식과 같은 3가지 상황에서 물과 함께 유쾌한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담았다. 이를 통해 진정으로 유쾌한 밤을 보내기 위해서는 책임 있는 음주 선택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한다.

올해 페르노리카코리아는 ‘드링크 모어 워터’ 캠페인의 성공적인 진행을 위해 책임음주 캠페인의 타겟 연령층 및 채널을 확대해 적극적으로 책임음주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기존에는 페르노리카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및 주요 소셜미디어를 중심으로 한 디지털 캠페인에 집중했다면, 올해부터는 디지털 캠페인을 비롯해 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서도 책임음주 수칙을 전달할 계획이다.

먼저, 한국의 대표 청년단체인 한국청년회의소(한국JC)와 협업해 파급력이 높은 청년 오피니언 리더들을 대상으로 책임음주 캠페인을 전개한다. 한국JC에 책임음주 문화 캠페인을 위한 활동 지원금을 전달하고, 한국JC의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해 ‘드링크 모어 워터’ 메시지를 담은 책임음주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지속가능한 바 문화 정착을 위해 페르노리카코리아에서 진행하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바텐딩(Bar World of Tomorrow)’ 프로그램의 참여 업장인 장생건강원·제스트와도 협업해 업장을 방문하는 19세 이상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진행한다.

본격적인 캠페인 진행에 앞서 페르노리카코리아는 지난 3월 31일과 4월 1일 양일간 약 18,0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한 구미 고아웃 캠프에서 아이리쉬 위스키 브랜드 제임슨(JAMESON)과 힘을 합쳐 ‘드링크 모어 워터’ 캠페인 부스를 운영했다. 이를 통해 적극적으로 책임음주 수칙을 전달하고, 음주를 하면서 충분히 물을 마실 수 있도록 권장하며 캠페인의 시작을 알렸다.

페르노리카코리아 프란츠 호튼 대표는 “페르노리카코리아는 매년 법정 음주 허용 연령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책임음주 캠페인을 진행, 책임감 있는 음주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며 “이번 ‘드링크 모어 워터’ 캠페인은 우리의 브랜드를 책임 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하는 페르노리카의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성인 소비자들이 음주 시 책임 있는 선택과 소비를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드링크 모어 워터’ 캠페인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 #drinkmorewater를 검색하거나, 드링크 모어 워터 아시아(Drink more water Asia)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페르노리카코리아는 한국 사회에 책임음주 문화 정착을 위해 2021년부터 꾸준히 책임음주 캠페인을 펼쳐오고 있다. 2021년에는 책임음주 수칙인 ‘먹고, 쉬고, 수분충전(Eat, Pause, Hydrate)’ 캠페인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실천하기 쉬운 건전음주 수칙을 공개했다. 이어 2022년에는 ‘#유쾌한시간을기억하세요(#Make Memories, Not Hangovers)’ 디지털 캠페인을 통해 폭음의 위험성을 알리고, 책임음주를 위한 수칙을 전달한 바 있다.

[이미지자료] 페르노리카코리아 ‘드링크 모어 워터’ 캠페인 이미지

Drink Responsibly 경고: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 19세 이상의 법적음주허용 소비자를 위한 컨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