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 만에 앱솔루트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만나는 앤디 워홀
앱솔루트 아트 콜라보레이션의 시초인 ‘앱솔루트 워홀’을 바틀로 재현한 <앤디 워홀 에디션> 출시
현대 가장 영향력 있는 아티스트 워홀의 작품을 소장할 수 있는 기회
매년 새롭고 독특한 디자인의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여온 앱솔루트는 2014년, 현 시대 가장 유명한 아티스트 중의 하나인 앤디 워홀과의 콜라보레이션 작품을 바틀에 새긴 <앤디 워홀 에디션>을 선보인다.
<앤디 워홀 에디션>은 앱솔루트가 진행해온 수천 가지의 콜라보레이션 중 최초의 작품이자, 가장 상징적인 수작으로 꼽히는 팝 아티스트 앤디 워홀의 1985년작 ‘ABSOLUT WARHOL’을 바틀로 탄생시킨 제품이다.
앤디 워홀 파운데이션과의 협업을 통해 페인팅 속의 앱솔루트 보틀을 실제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재현한 이번 에디션은 앱솔루트 보틀 특유의 투명함은 살리되, 뒷면의 라벨을 블랙 컬러로 바꿈으로써 원작에서와 같은 블랙 보틀의 느낌을 내고, 실크 스크린 작품 특유의 활력이 느껴지는 로고 레터링과 앤디 워홀의 유명한 문구를 함께 넣어 오리지널 작품을 완벽하게 표현하였다.
이로써 앤디 워홀 에디션은 그 자체로 하나의 팝아트 작품이 됨과 동시에 누구나 워홀의 작품을 소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앤디 워홀 에디션은 전 세계 단 4백만 병만 출시된다.
한편, 앱솔루트는 이번 <앤디 워홀 에디션> 출시를 기념하며 온라인을 통해 서로의 작품을 교환할 수 있는 글로벌 미술 교류전인 ‘아트 익스체인지’를 진행한다. 세계 최대 규모의 이 온라인 교류전은 전 세계 누구라도 앱솔루트 홈페이지에서 자신이 직접 그린 디지털 아트 작품을 만들거나 제출하면 이에 대한 대가로 다른 참석자들의 작품과 맞교환 할 수 있는 것으로, 유명 작가들의 작품 혹은 앤디 워홀의 오리지널 작품을 소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도 있다. 이 행사는 12월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아트 익스체인지 홈페이지(www.absolut.com/artexchange)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