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솔루트 그라운드 MIX WITH 스티키 몬스터 랩, 오픈 23일 만에 누적 방문객 1만 명 돌파!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보드카 앱솔루트(ABSOLUT)의 브랜드 팝업 ‘앱솔루트 그라운드(ABSOLUT GROUND) MIX WITH STICKY MONSTER LAB’가 오픈 23일 만에 누적 방문객 1만 명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리뷰 평점 4.94점에 빛나는 ‘독보적 팝업 맛집’ 앱솔루트 보드카

앱솔루트 그라운드 MIX WITH 스티키 몬스터 랩,
오픈 23일 만에 누적 방문객 1만 명 돌파!

■ 오픈 23일 만에 누적 방문객 1만 명 기록한 앱솔루트 팝업, 쏟아지는 브랜드 팝업 스토어 중 독보적인 행보
■ 22년 7월 앱솔루트홈 팝업에 1만 5천 명 방문 이후, 이번 앱솔루트 그라운드 팝업까지 이어지는 인기 행렬
■ 메인인 스티키 몬스터 랩 컬래버레이션 외에도 라이징 아티스트와의 협업, 매주 이어지는 게스트 바텐딩과 콘서트 등 다양한 협업 통한 ‘앱솔루트 테마 파크’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보드카 앱솔루트(ABSOLUT)의 브랜드 팝업 ‘앱솔루트 그라운드(ABSOLUT GROUND) MIX WITH STICKY MONSTER LAB’가 오픈 23일 만에 누적 방문객 1만 명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오픈 당시부터 화제를 불러일으킨 ‘앱솔루트 그라운드’는 9월 14일 네이버 예약 페이지 기준으로 누적 리뷰 1,000건 이상, 평점 4.94점(5점 만점)을 기록하며 여타 팝업 중에서도 독보적인 결과를 이끌어 내고 있다.

서울 광진구 건대 커먼그라운드에서 진행되는 ‘앱솔루트 그라운드’는 특유의 재치와 신선함으로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디자인스튜디오 스티키 몬스터 랩과 협업을 통해 방문객(19세 이상)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팝업스토어 곳곳에는 앱솔루트의 ‘본 투 믹스(Born to Mix)-앱솔루트로 어우러지다’의 두 번째 캠페인인 ‘월드 오브 앱솔루트 칵테일(World of ABSOLUT COCKTAILS)’에 착안한 캐릭터들이 자리 잡고 있다. 이 캐릭터들은 앱솔루트의 키 칵테일을 스티키 몬스터 캐릭터로 형상화하여 앱솔루트만을 위한 캐릭터로 재탄생했다. 양각색의 매력을 지닌 캐릭터들이 함께하는 모습을 통해 ‘다양한 생각과 경험, 사람, 문화가 함께 어우러져 긍정적인 삶의 변화와 더 나은 세상을 만든다’는 브랜드 철학을 트렌디하게 풀어냈다.

‘앱솔루트 그라운드’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도 화제가 되고 있다. 매주 금, 토, 일요일에만 진행되는 브랜드 클래스의 경우, 앱솔루트 브랜드 앰배서더가 앱솔루트 브랜드에 대해 소개하는 체험형 콘텐츠로 예약 오픈 때마다 매진을 기록하고 있다. 그 외에도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방탈출 게임’ 컨셉의 야외 공간에서는 앱솔루트 브랜드 캠페인에 나오는 각 캐릭터의 컨셉에 맞춰 방문객들이 직접 미션을 수행한다.

내부에서 운영되는 앱솔루트 바에서는 국내에 유통되는 모든 앱솔루트 플레이버의 칵테일을 숙련된 바텐더가 특별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또한 매주 토요일마다 4명의 앱솔루트 브랜드 앰배서더가 자신만의 앱솔루트 칵테일을 소개하는 ‘게스트 바텐딩’도 운영 중이다. 9월부터는 매주 토요일마다 각 캐릭터의 특성을 살린 앱솔루트 뮤직 퍼포먼스가 펼쳐지며, 모히토 데이에는 래퍼 머쉬베놈, 코스모 데이에는 래퍼 키썸, 더블 패션프루트 스타 데이에는 Why not crew의 무대가 예정돼 있다. 모든 이벤트는 성인 방문객에게는 무료로 운영되며, 브랜드 클래스와 앱솔루트 칵테일은 소정의 금액으로 운영되고 있다.

팝업에서는 앤디 워홀, 키스 해링 등 당대의 예술가들에게 사랑 받아온 앱솔루트답게, 국내 아티스트와의 협업 작품도 선보였다. 아이코닉한 바틀을 50% 이상의 재활용 유리로 제작하는 브랜드 특성을 살려 유리 공예 작가 양유완의 앱솔루트 병 리사이클링 작품이 전시되어 있고, 방문객이 직접 앱솔루트 브랜드 캠페인 속 캐릭터가 되어 자신만의 작품을 그리는 ‘메타버스&아바타 드로잉’ 존은 염동균 작가와 협업했다.

실제 방문객 리뷰도 매우 긍정적이다. 네이버 예약 리뷰에 따르면, 한 방문객은 “지난번 앱솔루트 팝업보다 더 귀여워진 팝업이었습니다! 유쾌한 선생님과 함께하는 칵테일 클래스도 재밌어요! 다음에 또 열어주세요”라며 다음 팝업에 대한 기대감을 소감으로 남겼다. 또 다른 방문객은 “만들어 주시는 칵테일이 너무 맛있고, 캐릭터가 귀여워요. 혼자 왔는데도 전혀 어색하지 않아요. 술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 클래스도 추가 예약했어요. 벌써 재밌겠다“라며 팝업 콘텐츠에 대한 만족감뿐만 아니라 재방문 의사를 밝혔다.

미구엘 파스칼 페르노리카 코리아 마케팅 총괄 전무는 “단순히 보고 그치는 팝업이 아니라 방문하시는 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브랜드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장소를 만드는 것에 집중했다”며 “앱솔루트가 오랜 기간 한국 소비자에게 사랑 받아온 만큼, 스티키 몬스터 랩 외에도 트렌드를 리드하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앞으로도 문화와 예술을 이끌어가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앱솔루트 팝업스토어는 19세 이상의 법적 음주 허용 소비자는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앱솔루트 칵테일 제외), 9월 24일까지 운영된다. 또한 책임있는 음주 문화를 선도하고자, 앱솔루트 바 옆에는 Drink More Water(드링크 모어 워터) 정수기를 설치, 방문객은 누구나 무료로 충분한 물을 섭취할 수 있게 했다. ‘Drink More Water’ 캠페인은 올해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런칭한 책임 음주 캠페인으로, 음주 시 충분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권장함으로써 폭음을 예방하고 책임 음주 문화를 정착하고자 함을 목표로 한다.

Drink Responsibly
경고: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
19세 이상의 법적 음주 허용 소비자를 위한 컨텐츠입니다.
제품명 | 앱솔루트 보드카 제조국 | 스웨덴 수입업소 | (주)페르노리카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