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부터 남미까지…… 한국에서 즐기는 세계적인 프리미엄 주류 여행
말피 진, 페리에 주에 샴페인, 제퍼슨 버번, 말리부,
하바나 클럽 럼으로 경험하는 여름의 풍미!
- 이탈리아 감성의 ‘말피 진’부터 프랑스 샴페인 ‘페리에 주에’, 미국 ‘제퍼슨 버번’까지 트렌디한 여름 스팟서 주류 페어링 진행
- 말리부 X CU, 카리브해 감성 담은 ‘바캉스 칵테일 키트’ 한정 출시, 홈 칵테일 겨냥
- 하바나 클럽, 쿠바 감성 가득한 브랜드 경험 선사…

이탈리아의 해변, 남프랑스의 우아한 저녁노을, 미국의 바비큐 파티, 그리고 쿠바의 리듬까지. 여름철을 맞아 세계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주류를 전국 호텔과 해변에서 만나 볼 수 있다.
글로벌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을 맞아 전국 곳곳에서 소비자들이 프리미엄 주류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여름 시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바캉스 베뉴 프로모션 ▲바캉스 키트 프로모션 ▲칵테일바 프로모션의 세 가지 테마로 구성돼 소비자들에게 다채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
말피 진부터 제퍼슨 버번, 페리에 주에까지, 호텔과 해변서 만나는 주류 페어링
먼저, ‘바캉스 베뉴 프로모션’에는 말피 진, 페리에 주에, 샤또 생 마거릿, 제퍼슨 버번이 함께한다.
이탈리아의 감성과 상큼한 풍미를 담은 프리미엄 진 말피(Malfy). 이탈리아산 주니퍼 베리와 시트러스 과일, 피에몬테 광천수로 완성된 말피 진은 여름철 하이볼과 진토닉에 어울리는 상쾌한 맛을 선사한다. 이러한 지중해의 무드를 국내에서도 즐길 수 있다.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의 알티튜드 풀 앤 라운지에서는 매주 금요일 말피 웰컴 드링크가 제공되며, 7월부터는 양양 서피비치, 홈 마리나 속초 호텔의 SKY21, 제주 신화월드의 S BAR와 바온탑 등 전국 주요 핫플레이스에서 여름 한정 칵테일 세트와 프리플로우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7월 19일에는 서울 드래곤시티 호텔의 루프탑 풀사이드에서 도심 속 지중해 감성을 만끽할 수 있는 말피 풀 파티도 열릴 예정이다.
페리에 주에(Perrier-Jouët)는 200년 넘게 전 세계 샴페인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아온 최고급 샴페인 하우스로, 우아한 향과 부드러운 버블, 섬세한 예술성을 담은 ‘샴페인의 꽃’ 벨에포크(Belle Epoque)로 잘 알려져 있다. 고급스러운 매력을 지닌 페리에 주에는 올여름 전국 곳곳의 미식 명소에서 다채로운 페어링 이벤트를 통해 차원이 다른 미식 경험을 선사한다. 서울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갤러리, 제주 신화월드의 엠 라운지, 홈 마리나 속초 등에서는 8월까지 다양한 미식 경험과 함께 샴페인을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며,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 루프탑 바 프리빌리지에서는 매주 금요일 해질녘, 프리플로우 해피아워를 통해 샴페인의 진수를 만끽 할 수 있다.
프랑스 프로방스의 크루 클라세 등급 로제 와인 샤또 생 마거릿(Château Sainte Marguerite)은 망고, 멜론, 라즈베리 등 열대 과일의 풍미가 어우러진 우아한 로제 와인으로, 7월 1일부터 9월 말까지 제주 신화월드 바온탑에서 프리플로우 프로그램을 통해 프로방스의 여름 감성을 선사한다.
또 각기 다른 숙성년수와 매시빌의 버번을 블렌딩하여 복합적인 향과 부드러운 맛을 자랑하는 제퍼슨 버번(Jefferson’s Bourbon) 위스키는 바닐라·캐러멜·오크의 풍미를 살린 바비큐 및 하이볼 페어링 캠페인을 7월부터 10월 12일까지 제주 신화월드 야외 비어가든과 바온탑에서 진행하며, 아메리칸 바비큐와의 조화를 통해 여름 저녁의 풍미를 더한다.
말리부 X CU, 카리브해 감성 담은 ‘바캉스 칵테일 메이킹 키트’ 한정 출시, 홈 칵테일 겨냥
카리브해의 이국적 감성을 담은 프리미엄 코코넛 럼 브랜드 말리부(Malibu)는 편의점 CU와 협업해 여름 한정 ‘바캉스 칵테일 메이킹 키트’를 선보인다. 이 키트는 믹서와 레시피 카드가 포함돼 집이나 여행지 어디서든 간편하게 홈 칵테일을 즐길 수 있으며, 총 3,000개 한정 수량으로 7월 중 전국 CU 매장에서 출시된다. 달콤한 코코넛 풍미를 살린 여름 레시피로, MZ세대가 추구하는 간편함과 감성 음용 트렌드 두 가지를 모두 잡았다.
하바나 클럽, 쿠바 감성 가득한 브랜드 경험 선사…
프리미엄 쿠바 럼 브랜드 하바나 클럽(Havana Club)은 쿠바 전통 방식으로 오크통에서 최소 3년 이상 숙성돼 바닐라와 시나몬이 어우러진 깊고 복합적인 풍미를 지닌다. 이러한 하바나 클럽은 오는 7월부터 전국 30개 칵테일 바에서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넓힌다. 하바나 클럽 칵테일을 주문하면 브랜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제공되며, 일부 고객에게는 소정의 혜택이 함께 제공된다. 감각적인 분위기의 칵테일바에서 즐기는 하바나 클럽은 쿠바 특유의 정취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자연스럽게 전달하며,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미겔 파스칼(Miguel A. Pascual) 마케팅 총괄 전무는 “여름 바캉스 시즌을 맞아 전국 각지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각 브랜드의 고유한 개성을 담아 소비자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더욱 길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올 여름, 개성 있는 프리미엄 주류와 함께 즐겁고 특별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Drink Responsibly 경고: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