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노리카코리아, 아벨라워 크래프트맨십 어워드 ‘리하베스트 민명준 대표’ 선정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는 ‘아벨라워 크래프트맨십 어워드(Aberlour Craftsmanship Award)’의 수상자로 국내 최초 푸드업사이클링 전문기업 리하베스트 민명준 대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식품 부산물을 업사이클링해 지속가능한 환경과
식량 자원 부족 문제 해결에 힘쓰는 리하베스트 민명준 대표

페르노리카코리아,
아벨라워 크래프트맨십 어워드 ‘리하베스트 민명준 대표’ 선정

  • 아벨라워 크래프트맨십 어워드, 아벨라워의 브랜드 가치인 탁월한 품질에 대한 열정과 사회적 책임을 위해 노력하고 실천하는 전문가들을 선정
  • 리하베스트 민명준 대표, 식품 부산물을 업사이클링해 탄소배출 저감 및 식량 자원 부족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등 아벨라워 신념에 걸맞은 행보 주목
  • 사회 취약 계층을 직원으로 채용하고 어려운 이웃 돕는 사회 공헌 활동도 꾸준히 전개해
[이미지: 아벨라워 크래프트맨십 어워드 수상자, 리하베스트 민명준 대표]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는 ‘아벨라워 크래프트맨십 어워드(Aberlour Craftsmanship Award)’의 수상자로 국내 최초 푸드업사이클링 전문기업 리하베스트 민명준 대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아벨라워는 140여 년간 더블 캐스크 방식의 소량 생산으로 그 품질과 풍미를 지키고 있는 최고급 부티크 몰트 위스키다. 특히 15마일 이내에서 생산된 최상급 보리를 고집함으로써 아벨라워의 희소가치를 높이고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창립자인 제임스 플레밍의 신념을 기반으로 한 ‘아벨라워 크래프트맨십 어워드’를 진행하며 품질에 대한 열정과 지속가능성을 위한 노력,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전문가들의 스토리를 공유하며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선사하고 있다.

이번 아벨라워 크래프트맨십 어워드의 주인공인 리하베스트의 민명준 대표는 식품 부산물을 업사이클링해 탄소배출 저감을 실행하고 있다. 또한 식량 자원 부족 문제 해결을 목표로 맥주나 식혜 등 제조과정에서 남은 보리 부산물을 활용해 밀가루 대체 제분인 ‘리너지 가루’를 개발했다.

리너지 가루는 근 100년 동안 변함없던 우리나라 제분 기술에서 새로운 혁신이라 평가되는 기술력으로 탄생한 대체 제분으로, 부산물의 상태를 고려한 최적화된 공정을 통해 미생물을 없애고 제품의 영양성분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리는 과정을 거쳐 완성된다. 또한 리너지 가루는 1kg당 11kg의 탄소 배출과 물 사용량 36.7톤을 저감하는 효과가 있어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대체식품의 좋은 선택지가 되고 있다.

민 대표는 이러한 리너지 가루를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다양하게 접할 수 있도록 에너지바, 초코볼, 쉐이크 파우더 등 다양한 형태의 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 이는 소비자들이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해 단순히 ‘가치소비’로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의 접근이 보다 용이하도록 맛과 영양학적으로도 완벽한 퀄리티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

또한 스타트업의 성공의 척도로 사회에 얼마나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는지를 고민하는 민명준 대표는 발달 장애인 등 사회 취약 계층들을 리하베스트의 일원으로 함께 일하며 기업의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주변에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꾸준히 기부 활동도 실천하고 있다.

한편, 페르노리카 그룹은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기반으로 한 ‘2030 지속가능경영 로드맵 (S&R Roadmap)’을 발표하고, 사업 전반에서 ▲환경보전, ▲인간 중심주의, ▲자원 선순환, ▲책임 있는 호스팅을 주제로 한 지속가능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Drink Responsibly 19세 이상의 법적음주허용 소비자를 위한 컨텐츠입니다. 경고: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 제품명: 아벨라워 | 제조국: 스코틀랜드 | 수입업소: ㈜페르노리카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