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판교점에 발렌타인 싱글 몰트 팝업 스토어 오픈

페르노리카코리아는 모던 클래식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발렌타인(Ballantine’s)의 팝업 스토어 “발렌타인 싱글 몰트 글렌버기(Ballantine’s Single Malt Glenburgie) 200여년간 감춰뒀던 비밀 속으로 초대”를 오는 30일(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발렌타인과 현대백화점의 비밀스러운 콜라보레이션!
200여년간 감춰뒀던 발렌타인 위스키의 비밀 속으로 초대합니다!”

페르노리카코리아,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발렌타인 싱글 몰트 팝업 스토어
‘200여년간 감춰뒀던 발렌타인 위스키의 비밀 속으로 초대’ 오픈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4월 18일부터 30일까지 운영
-발렌타인 위스키의 심장부라 불리는 ‘글렌버기 증류소’를 실제 투어하는 듯한 신비로운 경험 선사
-현 마스터 블렌더 샌디 히슬롭 방한 예정…국내 싱글 몰트 애호가 만나길 기대

페르노리카코리아는 모던 클래식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발렌타인(Ballantine’s)의 팝업 스토어 “발렌타인 싱글 몰트 글렌버기(Ballantine’s Single Malt Glenburgie) 200여년간 감춰뒀던 비밀 속으로 초대”를 오는 30일(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발렌타인 싱글 몰트 글렌버기’는 발렌타인 위스키 블렌딩에 있어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3가지 핵심 몰트 위스키 중 하나로, 발렌타인 위스키의 심장부라 할 수 있는 글렌버기 증류소에서 탄생했으며, 발렌타인 스타일의 진수를 만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200여년간 감춰뒀던 비밀 속으로 초대’라는 주제로 발렌타인 싱글 몰트 글렌버기의 비밀을 발견하고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진다. 200년이 넘는 긴 시간 동안 오직 5명의 마스터 블렌더만이 전수해왔던 전통적인 제조 과정과 최상의 품질을 일관되게 유지해온 발렌타인의 헤리티지를 엿볼 수 있다.

특히 위스키의 성지로 불리는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 지역에 위치한 글렌버기 증류소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공간 연출로 눈길을 끈다. 이곳에서는 위스키 제조를 위한 주요 원료인 맥아보리부터 증류소 인근에서 흐르는 천연 암반수를 형상화한 아트워크, 원액이 오크통에서 숙성을 거치는데 소요되는 시간과 증류소를 형상화한 구조물까지, 최상의 위스키를 만들기 위해 꼭 필요한 4가지 요소를 연출함으로써 위스키의 정수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그 외에도 발렌타인 싱글 몰트 팝업스토어에 입장하면 글렌버기 12년, 15년, 18년 전 라인업을 한 눈에 만나 볼 수 있는 ‘전시 존’을 마련했다. 이 곳에서는 향이 중요한 위스키 특성을 고려해 라인업별 특별한 후각 테이스팅을 통해 각 제품의 특장점을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다.

발렌타인 싱글 몰트 글렌버기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시음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시음 프로그램은 팝업을 방문한 소비자 대상으로 글렌버기 3종을 시음하며 위스키에 대한 깊이 있는 설명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전문 바텐더와 함께 브랜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은 물론, 발렌타인 글렌버기를 활용해 홈파티 등에서 간단히 즐길 수 있는 칵테일 메이킹 클래스 등 다양한 이벤트가 주말 한정 추가로 운영된다.

이번 팝업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발렌타인의 마스터 블렌더인 샌디 히슬롭(Sandy Hyslop)이 방문해 제품 교육과 함께 싱글 몰트 애호가들을 만나는 세션도 준비된다. 발렌타인 마스터 블렌더는 시대를 초월한 변함 없는 발렌타인 위스키 고유의 스타일을 유지하는 블렌딩 비법을 전수 받은 유일한 사람으로, 그 전통과 역사를 보존하고 계승하는 발렌타인의 살아있는 수호자라 할 수 있다. 지난 2005년부터 마스터 블렌더에 오른 샌디 히슬롭은 전 세계를 돌며 발렌타인의 전통과 가치를 전하고 있다.

페르노리카코리아 미구엘 파스칼 마케팅 총괄 전무는 “이번 “발렌타인 싱글 몰트 글렌버기200여년간 감춰뒀던 비밀 속으로 초대” 팝업 스토어는 발렌타인의 핵심 증류소인 글렌버기 증류소를 현대백화점에 재현함으로써 발렌타인 싱글 몰트의 정수를 만날 수 있는 공간”이라며, “이번 팝업 스토어를 통해 많은 위스키 애호가들이 200년간 지켜 온 발렌타인 싱글 몰트만의 비밀을 만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발렌타인 싱글 몰트 팝업 스토어는 성인이면 누구나 무료 입장 가능하며, 백화점 운영시간과 동일하게 운영된다. 팝업 스토어 현장에서는 발렌타인 싱글 몰트 글렌버기 12년, 15년, 18년 라인업 구매 가능하며, 다양한 볼거리와 해시태그 인증 이벤트 등이 준비되어 있다.

19세 이상의 법적음주허용 소비자를 위한 컨텐츠입니다.
Drink Responsibly 경고: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
브랜드명: 발렌타인 제조국: 스코틀랜드 수입업소: (주)페르노리카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