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노리카코리아, 페리에 주에 글로벌 캠페인 론칭 행사 수익금 ‘생명다양성재단’에 기부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는 자연을 예술로 승화한 샴페인 브랜드 ‘페리에 주에(Perrier-Jouët)’의 글로벌 캠페인 론칭 행사를 통해 모인 페리에 주에 샴페인 판매금의 일부를 생명다양성재단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페리에 주에X생명다양성재단의 아름다운 동행은 계속된다!

페르노리카코리아, 페리에 주에 글로벌 캠페인 론칭 행사
수익금 ‘생명다양성재단’에 기부

  • 페리에 주에, 지난해 7월부터 지금까지 샴페인 애호가들 통해 모인 기부금 총 1천만 원 생명다양성재단에 전달
  • 생명다양성재단, ‘뿌리와 새싹’ 정기교육 프로젝트에 기부금 사용 예정
  • 페리에 주에, 앞으로도 생명다양성 재단과의 꾸준한 협력을 통해 브랜드가 가진 자연에 대한 애정과 신념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활동 전개 예정
[이미지=’메종 페리에 주에’ 행사장 전경]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는 자연을 예술로 승화한 샴페인 브랜드 ‘페리에 주에(Perrier-Jouët)’의 글로벌 캠페인 론칭 행사를 통해 모인 페리에 주에 샴페인 판매금의 일부를 생명다양성재단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7월에 이어 두 번째 기부로, 지금까지 총 1천만 원을 생명다양성재단에 전달했다.

페리에 주에는 최근 새로운 글로벌 캠페인 ‘필 유어 월드 위드 원더(Fill Your World With Wonder)’을 론칭하고 이를 기념해 지난해 12월 15일(목)부터 18일(일)까지 4일간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메종 르서클’에 브랜드가 가진 자연에 대한 애정과 크리에이티브에 대한 열정과 ‘필 유어 월드 위드 원더’를 그대로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 ‘메종 페리에 주에’를 마련했다.

페리에 주에는 ‘자연’은 페리에 주에의 샴페인 양조의 필수적인 조건이자 끝없는 영감의 원천이며, 최상의 샴페인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메종 페리에 주에의 자연환경을 소중히 지키며 자연과 유기적인 관계를 이어가야 한다는 신념을 가졌다. 이러한 신념을 바탕으로 페리에 주에는 제품을 생산하는 단계에서부터 ‘자연을 예술로 승화해낸 샴페인’이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이르기까지 브랜드의 원천인 메종 페리에 주에의 ‘떼루아(토양)’와 생물다양성을 보전하기 위해 친환경 에너지 사용, 제로 에어(zero-air) 운송 정책, 페리에 주에 포도원 내 무제초제 정책 등을 시행하고 있다.

4일 동안 진행된 ‘메종 페리에 주에’ 공간에서도 브랜드가 가진 자연에 대한 애정과 크리에이티브에 대한 열정을 엿볼 수 있었다. 세계적인 럭셔리 브랜드들과 협업해온 포토그래퍼 비비안 사셴이 촬영한 메인 캠페인 포스터부터 이를 로컬 유명 사진작가 권영호의 시선으로 재해석한 협업 작품까지 선보였다. 그리고 이를 통해 브랜드의 탄생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이야기해오고 있는 자연과의 공생을 강조하며, 여기에 예술적 요소를 더해 캠페인 메시지를 더욱 즐겁고 긍정적으로 전달했다.

[이미지=’메종 페리에 주에’ 행사장 전경]

또한 그곳에서는 자연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생명다양성을 직접 지원할 수 있는 뜻깊은 기부 이벤트도 진행됐다. 현장에서 페리에 주에 제품을 구매하면 생명다양성재단에 1병당 1만 원의 금액이 기부되는 내용으로 약 500만 원 상당의 기부금이 모였다.

해당 기부금은 생물과 환경에 대한 연구를 지원하고, 자연 보전과 생물다양성을 위해 설립된 공익 재단법인인 생명다양성재단의 ‘뿌리와 새싹’ 정기교육 프로젝트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뿌리와 새싹’ 정기교육 프로젝트는 생명다양성을 중심으로 지구의 위기를 알리고 생활의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기획됐다. 생명다양성과 관련된 여러 가지 주제를 깊고 폭넓게 나누고자 정기 강좌, 현장 체험 프로그램, 워크숍 등 다양한 형태의 시리즈로 2023년 한 해 동안 운영될 예정이다.

페르노리카코리아는 올해 생명다양성재단과 아름다운 동행을 지속하고 있다. 지난 7월에는 페리에 주에 더 현대 팝업 스토어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통해 모금한 500만 원을 생명다양성재단에 전달했으며, 기부금은 생명다양성재단에서 진행하는 우리 주변 가까이에 있는 자연의 가치를 발견하고 그들과의 공존을 통해 생물과 나의 관계를 다시 생각해 보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취지의 ‘다양성의 기쁨’ 프로젝트에 사용됐다.

페르노리카코리아의 마케팅 총괄 미구엘 파스칼 전무는 “페르노리카 그룹은 계속해서 지속 가능한 방법으로 원료를 재배 및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페리에 주에와 생명다양성재단은 계속해서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며, 이를 통해 다양한 생물의 유기적인 요소들을 보존하고 자연을 보호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페르노리카 그룹(https://www.pernod-ricard-korea.com/group_management)은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기반으로 한 ‘2030 지속가능경영 로드맵 (S&R Roadmap)’을 발표, 사업 전반에서 ▲환경보전 ▲인간 중심주의 ▲자원 선순환 ▲책임 있는 호스팅을 주제로 한 지속 가능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19세 이상의 법적음주허용 소비자를 위한 컨텐츠입니다.
Drink Responsibly 경고: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 제품명: 페리에 주에 제조국: 프랑스 수입업소: (주)페르노리카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