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쉐린 가이드 서울|부산 2025’의 공식 샴페인 파트너로 새로운 미식경험의 장을 열다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샴페인 ‘메종 멈 RSRV’,
3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 서울l부산 샴페인 단독 파트너 선정
- ‘메종 멈 RSRV’, 셀러 마스터들의 지인이나 중요한 손님에게만 선보였던 메종 멈의 특별한 100% 그랑 크뤼 샴페인 컬렉션
- 2023년부터 3년 연속으로 미쉐린 가이드 서울l부산의 단독 공식 샴페인 파트너로 선정
- 미식계에서 부상하고 있는 한국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과의 협업 통해 샴페인 페어링한 최고의 미식 경험 제공

글로벌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샴페인 브랜드 ‘메종 멈 RSRV(Maison Mumm RSRV)’가 ‘미쉐린 가이드 서울|부산 2025’의 공식 샴페인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2023년부터 3년 연속 이어진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메종 멈 RSRV’는 한국 파인 다이닝과 협업해 샴페인과 미식의 완벽한 조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메종 멈 RSRV’는 1827년 설립된 멈 샴페인 하우스가 선보이는 최고급 컬렉션으로, 창립자 조르주 허만 멈(Georges Hermann Mumm)의 철학인 ‘최고만을 추구하다(Only the Best)’를 바탕으로 탄생했다. 원래는 하우스 셀러 마스터들이 특별한 손님을 위해 준비한 프라이빗 샴페인이었으며, ‘ReSeRVed’라는 단어에서 브랜드명이 유래했다.
2022년 국내에 첫 선을 보인 ‘메종 멈 RSRV’는 100% 그랑 크뤼 떼루아의 특징을 컬렉션 별로 담아낸 섬세한 풍미와 텍스처로 미식 경험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주며 특히 파인 다이닝과 완벽한 페어링을 선사하는 샴페인으로 자리잡았다. 이에 2023년부터 3년 연속으로 미쉐린 가이드 서울l부산의 단독 공식 샴페인 파트너로 선정되어 활동하고 있다.
올해도 ‘메종 멈 RSRV’는 ‘미쉐린 가이드 서울|부산 2025’의 공식 샴페인 파트너로서, 미쉐린 가이드 서울|부산 2025 갈라 디너를 비롯한 미쉐린 가이드와의 다양한 미식행사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대표 제품인 ‘메종 멈 RSRV 뀌베 4.5’가 공식 페어링 샴페인으로 제공됐다. ‘메종 멈 RSRV 뀌베 4.5’는 다섯 개의 100% 그랑 크뤼 포도원에서 수확한 포도를 사용해 탄생한 블렌드로, 피노 누아와 샤르도네의 균형 잡힌 조합과 최소 4년 이상의 숙성을 통해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이 샴페인은 다양한 미쉐린 스타 셰프들의 창의적인 요리와 어우러지며, 최고의 다이닝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미쉐린 가이드 공식 파트너로서, 국내 미쉐린 스타 셰프들과 협업해 다양한 미식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포핸즈 다이닝(두 명의 셰프가 협업해 진행하는 특별한 다이닝 행사)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과의 페어링 디너 ▲미쉐린 가이드와 협업한 에디토리얼 콘텐츠 제작 등을 통해 ‘메종 멈 RSRV’와 파인 다이닝이 만들어내는 시너지를 적극 알릴 계획이다.
미겔 파스칼(Miguel A. Pascual) 페르노리카 코리아 마케팅 총괄 전무는 “메종 멈 RSRV는 창립자의 모토인 ‘최고만을 추구하다’라는 철학을 담고 있는 샴페인”이라며, “그 자체로도 훌륭한 풍미를 자랑하지만, 미쉐린 가이드 서울|부산 2025의 공식 파트너로 선정될 만큼 파인 다이닝과의 조화가 탁월하다”고 밝혔다. 이어 “공식 샴페인 파트너로서, 메종 멈 RSRV과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과의 협업을 통해 최고의 미식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에서 선보이는 ‘메종 멈 RSRV 컬렉션’은 모두 100% 그랑 크뤼 포도로 만들어진 최고급 샴페인이다. 대표 제품은 ▲메종 멈 RSRV 뀌베 4.5 ▲메종 멈 RSRV 블랑 드 블랑 2015 ▲메종 멈 RSRV 뀌베 랄루 2013 ▲메종 멈 RSRV 블랑 드 누아 2018 등이다.
특히 ‘메종 멈 RSRV 블랑 드 블랑’은 100% 샤르도네로 만들어져 신선하고 청량한 맛이 특징이다. 굴, 랍스터, 가리비 등 해산물 요리 뿐만 아니라 유자 세비체, 트러플 아스파라거스를 곁들인 리조토와 완벽한 페어링을 선사하며 파인 다이닝 요리와 이상적인 조화를 이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3월 레스토랑 및 리쿼샵에 출시 예정인 ‘메종 멈 RSRV 블랑 드 누아’는 블랑 드 블랑과는 대조적으로 100% 피노누아로 만들어진 샴페인으로, 베르제네(Verzenay)에서 수확한 100% 그랑 크뤼 피노 누아(Pinot Noir) 포도로 블렌딩하고, 최소 6년 이상 숙성해 깊이를 만들어 냈다. 특유의 신선한 산도가 양고기의 풍부하고 기름진 맛과 아주 잘 어울이며, 양치즈의 강한 풍미도 샴페인의 미세한 버블과 함께 풍부하게 즐길 수 있어 조화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
Drink Responsibly 19세 이상의 법적음주허용 소비자를 위한 컨텐츠입니다.
경고: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 제품명: 메종 멈 RSRV 제조국: 프랑스 수입업소: (주)페르노리카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