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노리카 코리아의 크래프트 싱글몰트 위스키 ‘아벨라워’, 미쉐린 가이드 서울l부산 공식 위스키 파트너로 첫 선정

글로벌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크래프트 싱글몰트 위스키 아벨라워(Aberlour)가 ‘미쉐린 가이드 서울|부산 2025’의 공식 위스키 파트너로 첫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미식의 강국 프랑스에서 가장 사랑받는 싱글몰트 아벨라워, 미식의 공식 파트너가 되다!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크래프트 싱글몰트 위스키 ‘아벨라워’,
미쉐린 가이드 서울l부산 공식 위스키 파트너로 첫 선정

  • 더블 캐스크 싱글몰트 위스키 아벨라워, 미쉐린 가이드 서울l부산 공식 위스키 파트너로 첫 선정
  • 지난 2018년 국내 출시 후 미식에 풍미를 높이는 위스키로 다양한 소비자 활동 지속 중
  • 미식의 파트너로 첫 걸음, 완벽한 페어링을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다이닝을 통해 아벨라워의 매력 선보일 예정

글로벌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크래프트 싱글몰트 위스키 아벨라워(Aberlour)가 ‘미쉐린 가이드 서울|부산 2025’의 공식 위스키 파트너로 첫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미쉐린 가이드 아시아태평양 및 중동지역 부사장 타냐냐 니마다붓은 “2023년과 2024년, 지난 2년 간 미쉐린 가이드의 이벤트 파트너로 함께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온 아벨라워는 맛과 향에서 넓은 스펙트럼을 가진 탁월한 품질의 싱글몰트 위스키”라며, “아벨라워만의 복합적 풍미는 다양한 음식과 조화를 이뤄 각각의 풍미를 극대화한다는 점에서 올해 처음으로 미쉐린 가이드의 공식 위스키 파트너로 함께하게 됐다”고 선정이유를 소개했다.

아벨라워는 더블 캐스크 싱글몰트 위스키로 여타의 더블 캐스크 방식과는 달리 유러피안 오크 올로로소 셰리 캐스크와 퍼스트 필 아메리칸 버번 캐스크에서 각각 독자적으로 숙성, 캐스크 별 개성을 온전히 담아 고도의 섬세한 기술을 요하는 매링(Marrying) 단계를 거쳐 완성된다. 그 결과 각각의 캐스크가 간직한 개성들이 강렬하면서도 섬세하게 피어오르는 다채로운 풍미가 일품이다.

이에 아벨라워는 지난 달 올해의 미쉐린 가이드 레스토랑을 공개하는 행사인 ‘미쉐린 가이드 서울|부산 2025’에 브랜드 부스로 참여해 셰프와 소믈리에 등 미식 관계자들에게 아벨라워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했으며, 이어진 갈라 디너에서는 코스 요리와 완벽한 페어링을 뽐내는 미식 경험을 선사했다. 미식의 파트너로 첫 걸음을 내딛은 아벨라워는 올해 셰프 및 소믈리에와 소비자들에게 미식의 경험을 제공하는 다이닝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한식과 양식을 넘나들며 음식의 풍미를 배가시키는 싱글몰트 위스키의 매력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마케팅 총괄 미겔 파스칼(Miguel Pascual) 전무는 “아벨라워는 각 숙성 년 수마다 독특한 맛, 향, 풍미를 가지고 있어 각각의 개성을 잘 살려 음식과 페어링하면 풍미를 한껏 끌어올릴 수 있는 제품으로, 미식 경험의 상징적인 브랜드인 미쉐린 가이드의 공식 위스키 파트너로 올해 첫 선정됐다”며 “진정한 의미의 더블 캐스크 싱글몰트 위스키 아벨라워와의 완벽한 페어링을 경험할 수 있는 다이닝 이벤트 등 소비자들에게 직접적으로 미식의 즐거움을 전할 수 있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벨라워는 지난해 8월부터 제주 ‘해녀의 부엌’과 함께 ’Everything Considered (모든 것을 담아) 캠페인’을 진행해 오고 있는데, ‘해녀의 부엌’은 제주라는 로컬의 힘을 바탕으로 해녀의 정신이 깃든 식문화를 선보이며 로컬 상생을 이어가고 있는 점과 지역 상생을 바탕으로 장인 정신을 이어가고 있는 아벨라워의 가치와 맞닿아 있다는 점에서 협업한 바 있다.

현재 아벨라워는 ‘아벨라워 12년’, ‘아벨라워 14년’, ‘아벨라워 16년’, ‘아벨라워 18년’, ‘아벨라워 아부나흐’를 통해 격조 높은 싱글몰트 위스키를 선보이고 있다.

Drink Responsibly 19세 이상의 법적음주허용 소비자를 위한 컨텐츠입니다. 경고: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 제품명: 아벨라워 | 제조국: 영국(스코틀랜드) | 수입업소: ㈜페르노리카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