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 40년 세 번째 챕터 ‘더 모먼트’ 공개와 동시에 전량 소진!

발렌타인 40년 세 번째 챕터 ‘더 모먼트’ 공개와 동시에 전량 소진! 발렌타인, 초고가 위스키 ‘발렌타인 40년 마스터클래스 컬렉션’ 3년 연속 완판 기록 [이미지=발렌타인 40년 마스터클래스 컬렉션 더 모먼트] 글로벌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모던 클래식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발렌타인(Ballantine’s)이 지난 19일, 발렌타인 40년 마스터클래스 컬렉션의 세 […]


발렌타인 40년 세 번째 챕터 ‘더 모먼트’ 공개와 동시에 전량 소진!

발렌타인, 초고가 위스키 ‘발렌타인 40년 마스터클래스 컬렉션’
3년 연속 완판 기록

  • 발렌타인, 지난 19일 마스터클래스 컬렉션 세 번째 챕터 ‘더 모먼트’ 공개와 함께 현장 완판
  • 챕터1, 챕터2에 이은 세 번째 완판 기록으로 국내 프레스티지 위스키 시장서 압도적 존재감 드러내
  • 내년 싱글몰트 라인업 강화로 발렌타인의 명맥을 잇는 다양한 활동 이어 나갈 예정

[이미지=발렌타인 40년 마스터클래스 컬렉션 더 모먼트]

글로벌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모던 클래식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발렌타인(Ballantine’s)이 지난 19일, 발렌타인 40년 마스터클래스 컬렉션의 세 번째 챕터 ‘더 모먼트(The Moment)’가 공개와 동시에 전량 완판되며 프레스티지 위스키 시장에서 다시 한 번 독보적인 존재감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단 한번의 블렌딩으로 전 세계 108병만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는 브랜드 최상위 리미티드 에디션이다. 이 중 10병이 한국에 배정됐으며, 전체 물량의 10%를 차지한다는 점에서 발렌타인이 한국을 핵심 컬렉터 시장으로 보고 있음을 보여준다.

특히 이번 완판은 발렌타인 40년 마스터클래스 컬렉션이 한국 시장에서 거둔 세 번째 연속으로 세운 기록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2023년 첫 번째 챕터 ‘더 리멤버링(The Remembering)’은 출시 직후 완판됐다. 이듬 해 소개된 두 번째 챕터 ‘더 웨이팅(The Waiting)’은 전년도 성과에 힘입어 더 많은 물량을 확보했음에도 불구하고 출시 한 시간만에 전체 물량이 판매 완료됐다. 이번 세 번째 챕터 ‘더 모먼트’ 역시 공개 자리에서 바로 완판되어 새로운 기록을 갱신하며 발렌타인의 진가를 알아보는 한국 위스키 애호가와 컬렉터들의 높은 안목과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발렌타인 마스터 블렌더 샌디 히슬롭(Sandy Hyslop)은 “한국의 위스키 애호가들은 원액의 희소성은 물론, 그 안에 담긴 상징적 가치까지 정확히 읽어내는 탁월한 감식안을 지니고 있다”며 “‘발렌타인 40년 마스터클래스 컬렉션’이 한국에서 더욱 뜨거운 반응을 얻는 이유도 그 깊이를 알아보는 소비자들의 안목 덕분”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공개된 발렌타인 40년 마스터클래스 컬렉션의 세 번째 챕터 ‘더 모먼트’는 블렌딩의 정수를 결정짓는 정밀한 감각과 찰나의 타이밍을 조명한 에디션으로, 발렌타인의 핵심 몰트 중 하나인 ‘밀튼더프(Miltonduff) 증류소’ 원액이 중심을 이룬다. 그간 발렌타인 싱글몰트로 잘 알려진 글렌버기와는 다른 스타일의 밀튼더프는 발렌타인 블렌드 특유의 밝고 우아한 개성이 드러나는 게 특징. 또한 숙성의 깊이와 원액 본연의 풍미를 가감 없이 경험할 수 있도록 물에 희석하지 않은 캐스크 스트렝스(Cask Strength) 방식으로 완성됐다.

한편, 프레스티지 위스키 시장에서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는 발렌타인은 내년에도 글렌버기 싱글몰트 라인업을 중심으로 한국 소비자들의 관심과 컬렉팅 수요에 부응하는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국내 단독 한정으로 ‘발렌타인 싱글몰트 글렌버기 21년’을 선보이는 데 이어, 올해 초 출시 직후 빠르게 완판됐던 ‘글렌버기 스몰배치 16년’의 두번째 한국 한정 에디션도 공개할 계획이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마케팅 총괄 미겔 파스칼(Miguel A. Pascual) 전무는 “발렌타인의 정수를 담은 마스터클래스 컬렉션의 세 번째 챕터 ‘더 모먼트’까지 연속으로 완판을 기록하게 된 것은 발렌타인 40년이 담고 있는 의미와 장인정신을 깊이 이해하고 즐겨주신 한국 소비자들의 안목 덕분”이라며 “각 챕터는 단 한 번만 블렌딩되는 유일한 작품이기에 컬렉터들에게 강한 매력으로 다가갔을 것으로 예상된다. 남은 두 에디션도 기대에 걸맞은 품질과 의미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그는 “내년에는 한국 위스키 소비자들에게 또 다른 영감을 선사하기 위해 새로운 싱글몰트 라인업을 소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Drink Responsibly 경고: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 19세 이상의 법적음주허용 소비자를 위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