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노리카, 책임 음주 장려하는 ‘와이즈 드링킹 공모전’ 결과 발표

세계적인 프랑스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그룹이 책임 음주를 장려하기 위해 개최한 ‘와이즈 드링킹 공모전(Wise Drinking Challenge)’의 최종 우승 아이디어를 발표했다.


페르노리카, 책임 음주 장려하는
‘와이즈 드링킹 공모전’ 결과 발표

– 총 상금 5만유로 규모의 ‘와이즈 드링킹 공모전’ 개최
– 최종 우승 아이디어 3개 선정… 향후 페르노리카 그룹의 책임 음주 장려 활동에 활용될 예정

세계적인 프랑스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그룹이 책임 음주를 장려하기 위해 개최한 ‘와이즈 드링킹 공모전(Wise Drinking Challenge)’의 최종 우승 아이디어를 발표했다.

지난해 12월, 페르노리카 그룹은 총 상금 5만유로(한화 약 6,700만원) 규모의 ‘와이즈 드링킹 공모전’을 개최하고 알코올 오남용 방지를 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모집했다. 전 세계 스타트업, 중소기업, 학술기관 등을 대상으로 한 이번 공모전에는 약 5개월 동안 300개가 넘는 창의적인 아이디어 제안이 접수돼 열띤 경쟁을 펼쳤다.

페르노리카 그룹의 내부 심사와 페르노리카 코리아를 포함한 세계 각국 지사의 임직원 투표를 거친 결과, △미성년자 음주의 위험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음주를 시작하는 나이를 늦추기 위한 온라인 탈출 게임 ‘Gr8ter Good Games’ △사용자가 대리운전 기사를 직접 예약할 수 있는 교통 앱 ‘Bobbee’ △앱으로 술을 주문하고 결제해 실시간 음주량을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결제 앱 ‘DrinkEasy’가 우승 프로젝트로 선정됐다.

우승 프로젝트로 선정된 총 3개의 아이디어는 향후 페르노리카 그룹의 책임 음주 장려 활동에 활용될 예정이다.

페르노리카 그룹은 세계 최초로 개발한 모바일 앱 ‘와이즈 드링킹’을 통해 알코올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며 건전한 음주문화 정착을 위한 책임 음주 장려 활동을 지속해왔다. 최근에는 책임 음주 국제연맹(IARD)과 함께 2024년까지 무알코올 제품을 포함한 전 세계 모든 시장의 제품에 ‘연령 제한 기호 및 문구’를 표기하는 방안을 발표하며 주류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페르노리카 그룹은 한국지사인 페르노리카 코리아를 통해 발렌타인, 로얄살루트, 시바스 리갈, 앱솔루트, 말리부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